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BS성우' 합격 송백경 소감 뭉클…"40대에 다시…"



문화 일반

    'KBS성우' 합격 송백경 소감 뭉클…"40대에 다시…"

    사진=송백경 SNS 화면 갈무리

     

    그룹 원타임 출신 송백경이 KBS 전속 성우 공채에 합격한 소식과 함께 뭉클한 소감을 전했다.

    송백경은 6일 자신의 SNS에 '2019 KBS 전속성우' 수험표와 최종 합격 소식을 알리는 관련 문자메시지를 공유하면서 글을 올렸다.

    그는 해당 글에서 "설레임과 두려움… 20대 피 끓던 젋은 시절엔 무언가를 도전하고 시작할때에는 두려움 따윈 개의치 않고 항상 설레는 마음뿐이었다"며 "하지만 이번 도전만큼 설렘보다 두려움이 앞섰던 적도 없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송백경은 "제 나이 마흔한살… 무언가를 배우고 도전하기에는 사실 적지 않은 나이임에는 분명하다"면서도 "그럼에도 성우가 되겠다는 마음을 먹고 도전을 했고 KBS공채 성우 합격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20대를 가수로 살고 30대를 장사치로 살다가 40대에 다시 대중예술계로 돌아올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노랫말이 담긴 목소리가 아닌 이젠 정갈한 말과 바른 목소리로 다시 세상을 향해 저를 드러낼 수 있다는 사실 또한 기쁘다"고 부연했다.

    그는 "가수로서는 이미 은퇴했지만 성우는 평생 직업 삼아 열심히 살아보고 싶다"며 "새로 시작하는 새 삶… 지난 시절들을 반면교사 삼아 항상 겸손한 모습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