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영록 전남지사 "곡성·구례, 친환경농업·관광도시로"



광주

    김영록 전남지사 "곡성·구례, 친환경농업·관광도시로"

    27일 도민과 대화…남부내륙 관광종합발전계획, 국가계획 반영 주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7일 "곡성을 생태·근교형 내륙관광의 중심지이자 지속가능한 친환경 미래농업도시로, 구례를 전국 제1의 휴양·관광도시이자, 친환경농산물 생산·가공·유통 중심지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사진=전남도청 제공)

     

    김 지사는 이날 곡성군청에서 '곡성군민과 대화'를 하고 "심청전 발상지 곡성은 한 해 135만이 찾는 기차마을과 장미공원, 섬진강, 침실습지 등 뛰어난 경관을 보유하고 있고, 멜론·토란·딸기 등 친환경 농축산물 주산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특히 "산업용 직류기기 성능시험센터 기반 구축, 전라선(익산~곡성~여수) 고속철도 건설,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 섬진강천문대 전시관 신축 등 현안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돕겠다."며 "토란 가공식품 등 특산물을 '남도 명품'으로 육성하고, 곡성이 중심인 남부내륙관광종합발전계획의 국가계획 반영에도 주력해 '군민행복지수 1위'라는 군정 비전이 실현되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곡성군은 팜업스토어, 전시·공연·체험시설 설치 등 '중앙로 시가지 활성화' 사업을 요청했고, 김 지사는 "청년을 위한 새 모델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로당 급식도우미 지원, 지역화폐 도입 등 주민 건의도 "적극 돕겠다"고 답했다.

    (사진=전남도청 제공)

     

    김 지사는 이어 구례군청에서 '구례군민과 대화'를 열고 "구례는 전국 최고의 산림레저·휴양타운인 지리산정원 등을 보유한 자연·생태의 대표 지역이고 전국 최초로 친환경농업도시를 선포한 친환경농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지사는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단지 조성과 섬진강 테마로드, 지리산 숲정원 조성, 지리산수목원 특성화사업, 전라선 고속철도 건설 등 현안이 미래 전략산업으로 커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어느 지역보다 훌륭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구례가 '관광의 고장'으로 웅비하도록 남부내륙 관광종합발전계획 등을 통해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구례군이 건의한 생명체험학교 리모델링을 통한 노인회관 운영비와 섬진강 힐링 생태탐방로 가로등 설치비 지원에 대해 "흔쾌히 돕겠다."고 약속했다.

    또 전남지역 유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운영비 지원에 대해서는 "다른 시군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주민들이 건의한 청년창업농 융자 거치 기간 연장과 가업 승계농 지원 방안에 대해선 "3년 거치 7년 상환인 기간 연장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게 건의하고, 종합 플랫폼이나 온라인상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