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 '창원형 생활SOC 신규 사업' 찾는다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경남

    창원시 '창원형 생활SOC 신규 사업' 찾는다

    뉴스듣기

    제4차 경제전략회의…정부 정책 기조에 맞춰 대대적 신규사업 발굴

    창원시가 30일 제4차 경제전략회의에서 ‘창원형 생활SOC 신규 사업 발굴 보고회’를 열었다. (사진=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30일 제4차 경제전략회의에서 ‘창원형 생활SOC 신규 사업 발굴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2019년 정부 예산 중 생활SOC사업으로 미확정된 2조 1천억원의 상반기 공모에 따른 발빠른 대응으로 차별화된 창원형 신규 생활SOC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2019년 생활 SOC관련 정부 예산은 지난해보다 48% 증가한 8조6천억원이다. 시는 허만영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4개반 35명으로 ‘생활SOC 추진단’을 구성했으며, 현장 전문가로 이뤄진 ‘생활SOC 자문단’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생활SOC 사업 발굴과 추진 등 전 단계에 걸쳐 시민들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지역 밀착형 생활SOC 사업 중 △여가•건강활동 분야 ‘산업단지 내 특화 작은 도서관 조성사업’ 등 32건 △지역일자리•활력제고 분야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시설 개선 지원사업’ 등 15건 △환경•생활안전분야 ‘노후재활용 선별시설 현대화사업’ 등 29건 등 총 76건 총사업비 5907억원 규모의 사업을 발굴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올해 화두는 창원경제 부흥이다”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창원형 생활SOC 사업을 중점적으로 발굴해 시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채널 구독 이벤트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