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 황창규 회장 "5G는 세상을 바꾸는 플랫폼"



기업/산업

    KT 황창규 회장 "5G는 세상을 바꾸는 플랫폼"

    애플 CEO 팀 쿡 만나 "5G 빨리 준비해야" 조언도

    22일(이하 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포럼 IBC 윈터미팅에서 만난 KT 황창규(오른쪽) 회장과 팀 쿡(Tim Cook) 애플 CEO(사진=KT 제공)

     

    KT 황창규 회장이 "5G는 세상을 바꾸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 회장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진행된 '2019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다보스포럼)'에서 참석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황 회장은 이어 5G(5세대 이동통신)는 빠른 속도와 함께 초연결성(Ultra-Connectivity), 초저지연성(Ultra-Low latency)을 가져 인류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G의 초연결성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혜택을 공정하게 분배하는 밑바탕이 될 것이고, 초저지연성은 자율주행, 원격진료 등을 실현시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 회장은 특히 5G는 네트워크가 아니라 지능형 플랫폼으로서 사회문제 해결의 열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4G(4세대 이동통신)까지는 B2C(기업-소비자)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됐지만 5G에서 B2C는 5%에 불과하고, B2B(기업-기업) 및 B2G(기업-공공) 중심 서비스가 95%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황 회장은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Tim Cook)을 만나 "5G를 빨리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고 팀 쿡은 "5G 중요성에 공감하고, KT의 5G를 살펴보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거나 미국에 초청하겠다"고 화답했다고 KT는 전했다.

    황 회장은 "다보스포럼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은 대한민국의 5G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깊은 인상을 받고 많은 자극을 받았다"며 "KT는 20년 전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했던 것처럼 2020년 대한민국이 세계가 부러워하는 '5G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