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사립유치원 집단 휴원 결의했다가 번복…혼란 가중



부산

    부산 사립유치원 집단 휴원 결의했다가 번복…혼란 가중

    부산교육청, 유치원 휴업강행 때 엄정 대처

    유치원 (자료사진=이한형 기자)

     

    한국유치원총연합회 부산지회가 24일 정부의 사립유치원 개혁 방침 등에 반발, 집단휴원을 하기로 했다가 이를 번복하는 등 혼란이 지속하고있다.

    부산지회는 이날 오전 9시 부산진구 서면 유원골드타워에서 긴급 임시총회를 열어 오는 29일부터 1주일간 집단휴원을 하기로 의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부산지회 측은 총회 결과를 확인하려는 부산시교육청과 언론 등과 연락을 끊은 채 한동안 사실 여부를 확인해 주지 않다가 이날 저녁 무렵 교육청에 "집단휴원을 결의한 적이 없다"는 공식 입장을 전달했다.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부산지회 내부에 강경파와 온건파 간 의견 차이로 휴원을 놓고 갈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집단휴원은 하지 않는 것으로 최종적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유치원들이 휴업 등 집단행동을 할 경우 강력히 대처할 방침이다.

    교육청은 이날 오후 김석준 교육감 주재로 긴급회의를 열어 "사립유치원이 집단휴업에 나서는 것은 유아교육법을 위반한 행위"라며 "휴업 강행 시 정원 감축, 학급 감축, 유아모집 정지, 차등적인 재정 지원 등 강력한 제재로 엄정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집단휴업은 담합 행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고 공정거래위원회에 조사도 의뢰하기로 했다.

    유치원들이 집단휴업을 강행할 경우 교육청은 부산지역 98개 공립유치원과 유아교육진흥원 등에서 임시로 유아를 맡아 돌보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