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화 "데뷔 20주년 앨범, 감회 남다르다"



가요

    신화 "데뷔 20주년 앨범, 감회 남다르다"

    그룹 신화가 28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에서 열린 데뷔 20주년 앨범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그룹 신화가 데뷔 20주년 스페셜 앨범으로 컴백한 소감을 밝혔다.

    신화 리더 에릭은 28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스페셜 앨범 '하트' 발매 기자회견에서 "드디어 데뷔 20주년을 맞았다. 감회가 남다르다. 멤버들, 팬 여러분, 그리고 같이 일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좋은 앨범과 무대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멤버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신화의 새 앨범에는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멤버들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 '키스 미 라이크 댓'(Kiss Me Like That)이다. 앨범에는 '키스 미 라이크 댓'을 비롯해 '인 디 에어'(In The Air), '레벨'(LEVEL), '히어 아이 컴'(HERE I COME), '러브'(L.U.V), '떠나가지 마요' 등 총 6개의 트랙이 담겼다.

    신혜성은 앨범명 '하트에 대해 "말 그대로 멈추지 않고 뛰는 심장처럼 신화는 앞으로도 계속된다는 의미다. 여전히 팬들을 만나면 심장이 두근거린다는 의미도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이민우는 타이틀곡 '키스 미 라이크 댓'을 소개하며 "기존과는 다른, 신화만이 소화할 수 있는 노래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싶어 택한 곡"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콘셉트는 '섹시'로 잡았다. 어쿠스틱 기타가 중심이 된 잔잔한 분위기의 곡인데, 퍼포먼스와 같이 보면 느낌이 또 다를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신화는 이날 오후 6시 앨범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30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 무대를 펼친다. 10월 6~7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 계획이다. 콘서트에 대해 김동완은 "리모델링 된 체조경기장에서 여는 첫 공연이다. 기둥이 사라지고 음향장치가 바뀐 만큼, 조금 더 좋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객석 맨 뒷자리 관객과도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