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민성, 태권도 품새 남자 개인전 우승…韓 선수단 첫 금



스포츠일반

    강민성, 태권도 품새 남자 개인전 우승…韓 선수단 첫 금

    19일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태권도 품새 경기 남자 개인 결승전에서 강민성이 금메달 획득 후 태극기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자카르타=이한형 기자)

     

    강민성(한국체대)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선수단에 첫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강민성은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태권도 품새 남자 개인전 결승에서 공인 품새와 새 품새로 바카티야르 쿠로쉬(이란)와 경연을 펼쳐 8.810점 대 8.730점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강민성은 금메달 65개 이상을 획득해 6회 연속 종합 2위 달성을 노리는 한국 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선사했다.

    이에 앞서 한국 선수단의 첫 메달도 태권도 품새에서 나왔다. 윤지혜(한국체대)가 여자 개인전 준결승에서 8.400점으로 8.520점의 데피아 로스마니아르(인도네시아)에 졌지만 동메달을 따냈다.

    결승 진출은 무산됐지만 윤지혜는 이번 대회 한국 선수단에 첫 번째 메달을 안겼다. 앞선 메달 유망 종목에서 불운과 부진을 날렸다.

    앞서 열린 경기에서 한국의 대회 첫 금메달 기대주로 관심을 모았던 이하성은 이날 오전에 열린 우슈 투로 남자 장권에서 착지 도중 실수를 범해 12위에 머물렀다.

    팔렘방에서 개최된 사격 10m 공기소총 혼성 경기에서는 김현준-정은혜가 예선을 1위로 마쳐 메달이 기대됐으나 결선에서 4위를 차지해 아깝게 메달을 놓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