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포트나이트' iOS 모바일 정식 출시



IT/과학

    [게임] '포트나이트' iOS 모바일 정식 출시

     

    ◇ '드래곤 블레이즈' 도전자 던전 공개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도전자 던전’을 최초로 선보인다.

    최대 레벨을 달성한 유저만 공략이 가능하며 플레이를 통해 모험에 필요한 주요 스탯을 올릴 수 있는 ‘도전자 스킬’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도전자 던전’의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욱 풍성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내달 서비스 3주년을 맞는 해외 히트 스테디셀러로 양사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롱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포트나이트' iOS 모바일 정식 출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모바일 버전을 이제 누구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포트나이트' 모바일 버전 정식 출시를 통해 iOS 사용자들은 별도의 초대 이메일을 신청할 필요 없이 앱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 모바일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모바일은 PC와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맥에서 즐기던 것과 완전히 똑같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지도와 콘텐츠, 주간 업데이트 등이 다른 플랫폼 버전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또한, 다른 플랫폼 사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PC와 콘솔, 모바일 사용자 간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포트나이트' 모바일 버전은 iOS 11 버전의 아이폰 6S/SE, 아이패드 미니 4,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2, 아이패드 2017 또는 상위 모델의 기기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 국내 CBT 앞둔 웹젠 '뮤 오리진2' 중화권 시장 먼저 노린다

    웹젠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가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시장에 출시됐다. 웹젠은 지난 4월2일, ‘뮤 오리진2(중국명 ‘기적각성’)’의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의 게임서비스사(퍼블리셔)를 통해 현지에서 게임서비스를 시작했다. 중국 본토에서는 이미 지난 1월 게임을 출시해 최고매출 순위 3위에 오르는 등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웹젠의 인기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에 기반해 개발된 모바일게임 시리즈인 ‘뮤 오리진’은 한국 출시 3년차를 맞는 현재도 각 스토어 매출순위 수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링 게임이다.

    ‘뮤 오리진2’에서는 전편에서 게이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던 협동과 경쟁 콘텐츠 들이 더욱 다양해 졌으며, 길드 시스템과 전투시스템 등의 커뮤니티 요소도 보다 발전된 형태로 구현됐다. 또한, 사냥과 아이템 획득 등에서 자신의 활동서버보다 더욱 폭 넓은 활동을 할 수 있는 특수공간 개념의 ‘크로스월드’ 등 전편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들도 추가됐다.

    웹젠은 ‘뮤 오리진2’의 한국 비공개테스트를 앞두고 마무리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5천명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될 비공개테스트 참가 접수를 받고 있다. 또한, 비공개테스트 사전 모집에 참가하는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 패키지 쿠폰을 선물하고,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 블레이드 & 소울, ‘정기의 전수’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4일 ‘정기의 전수’ 이벤트를 시작한다.

    블소 이용자는 4월 4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수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전수 시스템은 특수 아이템(정기)으로 전설급 장신구에 추가 능력치(항마공격력, 치명 등)를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정기’는 영웅급 던전(숙련 모드)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얻을 수 있다. 각 던전의 정기로 이용자가 강화할 수 있는 장신구 종류(반지, 팔찌, 귀걸이 등)는 다르다.

    이용자는 영웅급 던전 3종(나류성지, 법기 연구소, 흑룡교 비밀전당)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보상으로 받은 선물 상자를 열면 게임 아이템(이벤트 정기, 정기 조각, 용천맹호팔찌 1단계 상자, 초월기관 등)을 얻는다. 이용자는 이벤트 정기를 사용해 장신구에 항마 공격력(최대 +3)을 부여할 수 있다. 정기 조각은 다양한 아이템(이벤트 정기, 곤륜주, 백경주 등)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