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수상시장 중 하나인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 (사진=땡처리닷컴 제공)
대부분의 사람들이 태국하면 물 위에 펼쳐진 수상시장을 떠올린다. 방콕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태국인의 문화를 고스란히 엿볼 수 있는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을 방문해 보자.
땡처리닷컴이 방콕에서 가장 인기 있는 투어로 꼽히지만 1시간30분 가량 떨어져 있어 개별적으로 다녀오기 힘든 '담넌 사두억 수상시장'과 '매끌렁 시장'을 돌아볼 수 있는 일일투어를 선보인다.
투어에는 한국어가 가능한 태국인 가이드가 동행해 걱정 없이 편안하게 투어를 즐길 수 있으며 오후에는 개인적인 시간을 활용 할 수도 있다.
먼저 담넌사두억에 도착하면 배를 타고 현지가옥을 지나 시장 안쪽으로 들어간다. 이후 시장 안을 구경하며 자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담넌사두억을 돌아본 후에는 위험한 기찻길시장으로 알려진 매끌렁 시장으로 이동한다. 이곳은 조용한 강변 마을 옆에 위치한 재래시장으로 기차길 선로 옆에 시장이 형성돼 있다. 그러다보니 기차가 아슬아슬하게 시장을 지나갈 때면 상인들이 재빨리 좌판을 걷고 피하는 진풍경을 목격할 수 있다.
이번 일일투어를 이용할 경우 한 가지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바로 호텔로 직접 픽업하는 것이 아닌 미팅장소까지 시간에 맞춰 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투어를 신청했다면 오전 7시50분까지 BTS 아속역 로빈슨백화점 1층 입구 앞에서 가이드를 만나면 된다.
땡처리닷컴 관계자는 "날씨가 많이 더운 만큼 햇볕을 가릴 수 있는 모자나 선글라스, 선크림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취재협조=땡처리닷컴(tt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