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경필 경기도지사 비서실장 '배임 혐의'로 검찰 수사



사회 일반

    남경필 경기도지사 비서실장 '배임 혐의'로 검찰 수사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비서실장이 배임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수원지검 특수부(박길배 부장검사)에 따르면 전날 오후 남 지사의 비서실장 김모씨가 배임 혐의 피의자신분으로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김씨는 2015년 8월 열린 '뮤직런평택'이라는 버스킹(거리공연) 축제 사업자 선정과 보조금 지원 과정에서 경기도에 예산 손해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경기도는 축제 지원을 위해 계획한 예산 4억8000만원이 도의회 심의에서 2억4000만원으로 삭감되자 특별조정교부금으로 같은 액수를 편성해 지원했다.

    검찰은 이 과정에 김씨가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검찰은 경기문화재단에서 받은 4억2000여만원의 보조금 가운데 1억원가량을 재단에 보고한 예산집행 계획과 다르게 사용한 혐의(사기)로 축제 법인 사무국장 계모씨를 지난 1일 구속했다.

    축제 기획자인 인재진 자라섬청소년재즈센터 대표도 이번 사건에 연루돼 수사 선상에 올라 한차례 구속영장이 청구됐지만 법원에서 기각 된 바 있다.

    '뮤직런평택' 축제는 당시 메르스 사태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평택시가 경기문화재단에 위탁하면서 추진됐다.

    경기문화재단은 공모가 아닌 내부 심의를 통해 인 대표와 계씨가 속한 법인을 사업자로 선정했다.

    검찰 관계자는 "김씨 외 다수의 경기도청 관계자도 참고인으로 소환 조사했다"며 "현재 피의자신분은 김씨 한명이며 기소 여부는 수사 후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