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재균의 메이저리그 도전기, 올해는 끝? 9월 복귀 무산



야구

    황재균의 메이저리그 도전기, 올해는 끝? 9월 복귀 무산

    샌프란시스코, 확장 로스터 하루 앞두고 40인 로스터에서 황재균 제외

    미국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황재균. (사진=노컷뉴스DB)

     


    황재균(30)의 메이저리그 도전기를 적어도 올해는 다시 볼 수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너리그 10호 홈런을 쏘아올리며 9월 메이저리그 재진입의 꿈을 키웠지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구단은 황재균을 지명할당 조치했다.

    샌프란시스코 지역 언론들은 1일(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 구단이 포수 팀 페데로위츠를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합류시키기 위해 황재균을 40인 명단에서 제외하고 지명할당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메이저리그는 오는 2일부터 확장 로스터를 시행한다. 선수 명단이 25명에서 40명으로 늘어난다. 올해 두 차례 메이저리그로 콜업된 황재균이 9월 확장 로스터에 포함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다.

    하지만 무산됐다. 황재균이 지명할당 조치로 40인 명단에서 제외되면서 9월 콜업은 불가능해졌다. 황재균은 10일 이내에 타 구단의 영입 제의를 받을 경우 이적할 수 있고 제안이 없을 경우에는 마이너리그에 남아야 한다.

    소속팀 마이너리그에서 기회를 얻지 못했던 선수들이나 유망주를 메이저리그로 불러 들이는 확장 로스터 시기에 타 구단의 마이너리그 선수를 영입하는 경우는 드물다.

    황재균은 지난 6월29일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빅리그 첫 홈런을 결승포로 장식하며 화려하게 출발했지만 이후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했다. 총 18경기에 출전해 타율 0.154, 1홈런, 5타점으로 부진했다.

    샌프란시스코 산하 마이너리그 트리플A 구단인 새크라멘토 리버캐츠에서 뛰는 황재균이 구단의 결정을 앞두고 라스베이거스 51s와의 경기에서 시즌 10호 홈런을 때렸기에 그가 느끼는 아쉬움은 더욱 클 것이다.

    황재균은 이날 경기에서 1회말 투런홈런을 때리는 등 5타수 1안타 2타점을 올렸다. 황재균은 올해 마이너리그 95경기에서 타율 0.287, 10홈런, 55타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