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콘텐츠코리아랩 입주기업 1차 미디어데이 11일 개최



사회 일반

    콘텐츠코리아랩 입주기업 1차 미디어데이 11일 개최

    11일 CKL 기업지원센터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입주기업들. 좌측부터 어뮤즈트래블 오서연 대표, 엠랩 홍의재 대표, 예술불꽃화랑 김주연 팀장, 상상마루 엄동열 대표 (사진= 커뮤니케이션즈온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는 11일 오전 서울 세종로 친니에서 '콘텐츠코리아랩 입주기업 1차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 기업에 사무공간, 콘텐츠 기획과 제작, 투자유치, 마케팅, 해외 진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문화콘텐츠산업 분야의 인큐베이터로써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고 있다.

    '톡!, 톡! 콘텐츠 스타트업(Talk!, Talk! Contents Start up)'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미디어데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 지원 받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 4곳이 참가해 회사소개와 주요 사업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 박승준 팀장의 인사말에 이어 참가기업들의 소개 및 현황과 성과발표가 이어졌다.

    첫 번째 기업 상상마루는 최근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목욕문화인 세신사와 이태리타월을 소재로 한 뮤지컬 '배쓰맨'을 런칭하고 9월 막을 올릴 예정이다. 상상마루는 일반적인 현장예술위주의 수익구조에서 벗어나 주인공 캐릭터와 다양한 파생 상품 개발과 서울 동대문 주변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자연스럽게 대학로의 공연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연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 할 계획이다.

    두 번째 기업 어뮤즈트래블은 국내외 장애인 전문 여행상품을 출시하며 호평받고 있다. 단순히 여행 가이드가 아니라 여행에 참석한 장애인들의 상황에 따라 활동보조를 늘리거나, 장애 별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일 오픈하는 발리여행상품은 현지 협력사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쉽고 편하게 장애인에게 최적화된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며 발리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까지 장애인 여행 상품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 번째 기업 앱랩(주)는 동영상 속 정보 검색 앱인 '엠스터브(mSTUV)'를 출시하고 국내시장에 이어 중국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동영상 태깅' 기반으로 한 엠스터브는 영상에서 보이는 상품을 바로 구매하거나 특정장소의 정보를 확인하는 등 자동 맵핑과 수동 맵핑을 통해 정확도를 높인 다양한 영상 속 정보를 제공한다. 앱랩은 콘텐츠 사업자, 미디어 서비스 운영자, 상품 판매업자들이 엡스터브를 통해 각자에게 적합한 고객을 찾고 유저들은 영상 안에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동영상을 통한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네 번째 기업 예술불꽃화랑은 불꽃을 이용한 창작 공연 예술단체이다. 우리의 전통소재를 활용해 불과 불꽃이 가지는 다양한 상징성을 타악, 무용, 음악과 결합한 파이어 시어터 장르로 선보인다. 특히 옛 우리나라 궁중에서 하던 불꽃놀이를 이르는 화희(火戱)를 바탕으로 새로운 상상력을 더해 탄생한 '화산대'란 작품 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 박승준 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이 알려져 선순환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