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선체조사위, 미수습자 가족 면담 "의견 다 받아보겠다"



사건/사고

    선체조사위, 미수습자 가족 면담 "의견 다 받아보겠다"

    (사진=이재준 기자)

     

    (사진=이재준 기자)

     

    세월호 선체조사를 담당할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가 29일 진도 팽목항에 도착해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과 공식면담을 진행한다.

    선조위는 이날 오후 1시 40분쯤 진도 팽목항에 도착해 가족 숙소 근처 분향소에서 분향한 뒤 강당에서 가족들과 만나 면담을 시작했다.

    선조위는 미수습자 가족들을 만나기 전 기자들에게 "미수습자 가족들의 의견을 다 받아내고 가기를 바란다"며 "3시간이고 4시간이고 (면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즉각 (미수습자) 수습을 요구할 것"이라며 "다음 일정은 모르겠지만, 할 때까지 하겠다. 미수습자 가족들의 요구를 받도록 충분히 합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면담에는 선조위원 8명 전원과 미수습자 가족 10명이 참석한다.

    (사진=이재준 기자)

     

    전날 가족들은 "정부와 선체조사위는 세월호가 목포신항에 거치되는 날까지 완벽한 미수습자 수습계획을 투명하게 발표해야 한다"며 "선체수습을 통해 진실을 규명해야 하지만 아홉 명의 못찾은 가족을 찾는 것이 우선"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면담을 마친 뒤 선조위는 해경 선박을 타고 반잠수식 선박으로 이동, 세월호 인양작업 현장을 직접 둘러볼 계획이다.

    세월호 선체조사를 맡은 선체조사위는 국회가 선출하는 위원 5명, 유가족 대표가 선출하는 위원 3명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현재 정치권 추천위원은 김영모(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명예교수), 이동곤(조선해양플랜트협회 기술협의회 위원), 장범선(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 김창준(변호사), 김철승(목포해양대 국제해사수송과학부 교수) 등 5명이고 유가족 추천은 공길영(한국해양대 항해학부 교수) 권영빈(변호사) 이동권(해양선박관련 전문가) 등 3명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