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 인양비용 실검 1위? 세금, 그렇게 쓰라고 낸다"



문화 일반

    "세월호 인양비용 실검 1위? 세금, 그렇게 쓰라고 낸다"

    23일 오후 세월호 침몰 해역인 전남 진도군 동거차도 앞바다에서 중국 인양업체인 상하이셀비지의 잭킹바지선 두척이 세월호 인양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세월호가 수면 위로 떠오른 23일 '세월호 인양 비용'이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한 것을 두고, 누리꾼들이 비판과 함께 자성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트위터 사용자 '@h****'는 이날 "세월호 인양 비용 어쩌구 저쩌구 하는 인간들에게 묻고 싶네. 이명박근혜 정부가 빼돌리고 낭비한 돈의 액수나 아세요? 내 세금 세월호 인양 같은 일에 쓰라고 내는 겁니다"라고 적었다.

    "세월호 인양 비용 실검 진짜 소름 끼친다"(@e*****), "세월호 인양을 또 비용으로 보는 천박한 인간들 때문에 같은 인간이라는 게 부끄럽다"(@s*****) 등의 글도 눈에 띈다.

    누리꾼들은 3년 전, 비용을 문제 삼으며 세월호 인양에 반대했던 김진태 자유한국당(당시 새누리당) 의원의 SNS 글을 공유하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당시 김 의원은 "세월호 인양, 이래서 반대한다"는 글에서 "비용이 많이 든다. 최소 1천억원 이상 소요될 것"이라며 당시 세월호 참사를 외면했던 정부·여당 입장을 대변한 바 있다.

    '@j****'는 관련 보도를 공유하며 "인간이기를 포기한 추악한 자들이 자신의 집단에 이득을 위해 세월호까지 이용하며 저지른 온갖 패악질에, 말장난을 보면 용서가 안 된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대다수 누리꾼들은 세월호 인양에 쓰이는 비용이 세금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이럴 때 쓰는 것이다" "아깝지 않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C******'는 "세월호 인양 비용과 박영수 특검 비용은 내 세금이 전혀 아깝지 않았다. 세금은 이럴 때 쓰는 거다. 돈돈하며 물타기하지 마라. 쓸 데 없는 예산이나 박근혜 변기교체에 쓰지 말고 필요한 데 정당하게 써라"라고 꼬집었다.

    '@O*****'는 "세월호 인양 비용 갖고 말이 많나 보다. 해수부 급여, 국정원 급여 줘도 하는 일 봐라. 인양 비용이 아깝냐?"라고 반문했다.

    영화감독 이송희일도 자신의 트위터에 "세월호 '인양 비용'이 검색어에 오르내린다. 세금은 그렇게 쓰라고 내는 거다. 내가 낸 세금을 가장 소중하게 사용한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