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설국열차 길리엄' 배우 존 허트, 별세… 향년 77세



영화

    '설국열차 길리엄' 배우 존 허트, 별세… 향년 77세

    "깊은 연기폭 가졌던 명배우, 명복을 빈다"

    영국의 베테랑 배우 존 허트가 27일(현지 시간) 향년 77세에 사망햇다. 그는 2013년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설국열차'에서 열차의 성자 길리엄 역을 맡아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인물이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영국 배우 존 허트가 세상을 떠났다.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존 허트는 27일(현지 시간) 향년 7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는 2015년 췌장암 진단을 받고, 그 해 완치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다시 병세가 악화돼 지난해에는 좋지 않은 건강 상태에서 연기활동을 지속해 왔다.

    1940년 1월 22일 영국 더비셔의 체스터필드에서 태어난 존 허트는 1962년 영화 'The Wild and the Willing'으로 데뷔했다.

    그는 60여 년 동안 '에일리언', '엘리펀트 맨', '1984', '유 아 데드', '옥스퍼드 머더스', '뉴욕 아이러브유', '허큘리스' 등 120편 이상의 영화와 '컨페션', '라비린스: 미궁', '닥터후' 등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존 허트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조연상, 시카고 국제영화제 FIPRESCI상,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공로상 등을 수상했고, 2004년에는 대영제국 훈장을 받기도 했다.

    그는 탁월한 재능으로 영화계에서 찬사를 받은 인물이다. 미국의 멜 브룩스 감독은 존 허트를 "영화계의 불멸"로 표현했고, 영국의 배우이자 극작가인 스티븐 프라이는 "작은 스크린과 무대에서도 위대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반지의 제왕'에서 프로도 배긴스 역을 맡았던 배우 일라이저 우드는 "당신이 작업하는 것을 볼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스파이더맨2' 등에 출연한 배우 알프레드 몰리나도 "영광스러운 재능을 타고난, 이 분야 최고의 배우"라고 밝혔다.

    존 허트는 93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설국열차'에서 열차의 성자인 길리엄 역을, '해리포터' 시리즈의 지팡이 장인 올리밴더 역을 맡아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인물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