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남양평·동둔내·옥산…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개통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경제 일반

    삼성·남양평·동둔내·옥산…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개통

    뉴스듣기

    20일∼26일 연이어 개통, 하이패스장착 차량 고속도로 접근성 향상

    영동고속도로 동둔내하이패스IC (자료=도로공사 제공)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4곳이 잇따라 개통해 고속도로 접근성이 크게 나아질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는 20일에서 26일까지 중부고속도로 삼성 나들목․중부내륙고속도로 남양평 나들목․영동고속도로 동둔내 나들목․경부고속도로 옥산 나들목 등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 4개소를 순차적으로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 예정인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은 적재중량 4.5t 미만의 하이패스 장착 차량만 이용할 수 있는 간이 나들목으로서 휴게소 및 졸음쉼터를 통과해 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하다.

    20일 개통하는 중부고속도로 삼성 하이패스 나들목은 음성휴게소를 통해 양방향(하남, 통영)진출입이 가능하며, 약 6km의 이동거리 단축으로 음성군 삼성면, 음성 하이텍산업단지로의 접근성이 향상된다.

    21일 개통하는 중부내륙고속도로 남양평 하이패스 나들목은 양평휴게소를 이용애 양방향(양평, 내서)으로 진출입이 가능하며 약10km의 이동거리 단축으로 양평군으로의 접근성이 나아진다.

    영동고속도로 동둔내 하이패스 나들목은 인천방향 진출만 가능하며 상습 정체구간에 설치됨으로써 정체 시 우회노선을 제공하고 횡성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6일 개통하는 경부고속도로 옥산 하이패스 나들목은 서울방향 진출입로만 개통하며 부산방향 진출입로는 2017년 6월 개통될 예정이다.

    약 3km의 이동거리가 단축돼 청주시 옥산면, 오송생명과학단지로의 접근성이 좋아진다.

    하이패스 전용 나들목은 현재 경부고속도로 통도사 하이패스 나들목, 호남고속도로 양촌 하이패스 나들목이 운영되고 있다.

    도로공사는 내년 4곳(북현풍, 유천, 이천, 속리산)이 추가 개통되고 설계중인 4개소(범서, 북구미, 충주, 임고)도 순차적으로 개통된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