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응천 "'Greatpark1819', 19대까지 대통령하겠단 의미"



국회/정당

    조응천 "'Greatpark1819', 19대까지 대통령하겠단 의미"

    "靑근무자에게 최순실 태블릿PC 사용자 이메일 계정 의미 들어"

    더민주 조응천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최순실의 태블릿PC 사용자가 쓴 이메일 계정인 'greatpark1819'가 박 대통령의 장기 집권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박근혜·최순실게이트 국민조사위원회'에서 청와대 근무자의 말을 인용해 "'greatpark1819'는 18대에 이어 19대에도 실질적으로 대통령을 하겠다는 것"이라고 폭로했다.

    조 의원은 이어 "개헌을 하든 무엇을 하든 대통령과 최씨 일가가 실권을 쥐고 권좌에서 내려오지 않겠다는 의미로 지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greatpark1819'는 문고리 3인방 중 정호성 비서관을 제외한 이재만, 안봉근 비서관과 최순실, 정윤회까지도 사용한 것으로 들었다"며 "안봉근은 최순실의 명에 따라 수시로 인사 개입을 자행했고, 이 비서관은 최순실 인사를 실행한 인물이다. 이들에 대해서도 정 비서관과 똑같은 합당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greatpark1819'의 의미를 두고 일각에서는 대박을 뜻하거나 육영재단의 주소와 유사하다는 의견이 나왔으나, 청와대와 관련자들은 침묵으로 일관해 왔다.

    조 의원은 현재 검찰 수사가 진행 중안 부산 엘시티 비자금 의혹에 대해서도 "엘시티 비자금은 언론 보도로 (드러났고) 얼마 전 끝난 농협중앙회장 선거 여기에도 문고리 3인방을 포함해 최순실이 관여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이 사건의 뿌리가 어디까지인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서는 "우 수석은 인사농단의 주범이다. (그러나) 혼자했겠나"라고 반문하며 "최순실과 공모해 인사농단을 했다는 강력한 의심이 든다. 공무상 비밀누설, 증거인멸 혐의로 구속 수사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박근혜 대통령의 두 번째 대국민 담화에 대해서는 "표정만 사죄일 뿐 내용은 검찰 향한 또 하나의 가이드라인 제시라고 본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조 의원은 "대통령은 최순실과의 문제가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인 것만으로 인식하고 있다. 검찰을 향해 수사범위를 특정한 것 아닌가"라며 "이래서는 대통령의 진정성 안 느껴진다"고 꼬집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