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책] '포기하지만! 넌 최고가 될 거야'



책/학술

    [새책] '포기하지만! 넌 최고가 될 거야'

     

    <포기하지 마!="" 넌="" 최고가="" 될="" 거야="">는 본격적으로 험난한 인생길에 접어든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격려와 조언’을 담고 있다. ‘자아, 지식, 열중, 긍정, 소통, 창의, 감성, 꿈’이라는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어떻게 하면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따뜻한 목소리로 자세히 설명한다.

    저자 권기헌 교수는 현재 성균관대학교에서 행정학을 가르치며 청년들과 함께 많은 시간과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 극심한 취업난 때문에 청춘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꿈과는 상관없는 일에 매달리며 시간을 보내는 청년들을 위해 이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다고 한다. 하버드 대학교에서의 석·박사 과정, 행정고시 연수원 수석 졸업 등 젊은 날 마음껏 자신의 꿈과 열정을 펼쳤던 경험을 바탕으로, 삶을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방식을 생생히 전하고 있다.

    책은 자신감이 한껏 떨어진 젊은이들에게 자신이 위대한 존재임을 자각시키는 데에서 시작한다. 이를 바탕으로 자아를 일깨워 가슴이 뛰게 하는 열정을 회복하도록 독려한다. 그리고 지식의 획득, 일에 집중하는 방법, 긍정의 태도, 소통의 기술, 창의적 사고, 감성의 리더십 등을 차례대로 소개하면서 ‘제대로 원하는 것을 즐기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노하우’를 설득력 있게 이야기한다.

    본문 중에서

    우리는 본질적인 생의 접촉을 어느 순간 느끼게 된다. 우리 모두는 ‘나는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 하는 질문과 자주 마주하게 된다. 친구와 때론 소주잔을 앞에 놓고, 가족들과 생활하는 가운데 마주치는 눈빛에서 혹은 격무에 지쳐 무겁게 퇴근하는 그 쓸쓸한 삶의 여정에서.

    ‘내 인생 어떻게 되는 거지?’
    ‘나는 잘 살고 있는 건가?’
    ‘앞으로 나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
    ‘이 길이 나의 길이 맞나?’
    ‘이 순간이 나를 어디로 데려다줄까?’

    우리들의 공통되는 질문에 이 책은 정성 들여 답하고자 한다. 대학에서 학업을 시작하건 직장에서 일을 시작하건 혹은 직장 생활의 중반에 이른 사람이건 아니면 다니던 직장을 사지하고 이제 또 다른 인생을 시작해 보려는 사람이건 누구든 모두에게!

    ‘너 자신을 한번 새롭게 정립해 보라고’
    ‘그건 쉽지 않지만 그리 먼 지점은 아니라고’
    ‘쓰러지더라도 아예 쓰러지지는 말라고’
    ‘그리하여 다시 한 번 힘차게 솟아오르라고’
    ‘책과 공부로 무장하여 내면의 힘을 다시 한 번 얻어보라고’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