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롯데 두둔한 홍준표 지사, 사과하라"



경남

    "롯데 두둔한 홍준표 지사, 사과하라"

    롯데바로세우기 운동본부, 도의회 '롯데 압박 결의안' 의결 촉구

     

    "롯데를 압박 의지를 밝힌 경남도의원들에게 '철딱서니 없다'고 말한 홍준표 경남지사는 도민의 도지사 맞는지 의심스럽다."

    최근 경남도의회에서 발의된 '롯데 압박 결의안'에 대해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비난하자 롯데바로세우기 운동본부가 홍 지사의 사과를 촉구하며 반발했다.

    창원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 거제경실련 등으로 이뤄진 롯데바로세우기 운동본부는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도의회가 김해관광유통단지 조성사업을 진행하는 롯데를 겨냥해 발의한 '김해관광유통단지 정상 추진 및 현지법인화ㆍ독과점방지제도 촉구 결의안'에 대해 홍 지사가 '도의회의 기업에 대한 갑질, 뜯어먹기'로 규정하는 등 막말을 했다"고 밝혔다.

    운동본부는 "홍 지사가 '철딱서니가 없다'는 막말까지 내뱉은 것은 도의회는 물론 경남도민을 모독한 처사로, 홍 지사는 대도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홍준표 지사는 20년 넘게 김해관광유통단지를 지연시키고 있고, 지역 유통을 독점하면서 30만 중소상공인들의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 롯데에 대해 오히려 두둔하는 등 과연 도지사가 롯데의 도지사인지 경남의 도지사인지 구분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지역경제를 좀먹는 롯데를 두둔하는 홍 지사의 인식에 개탄을 금치 못한다"며 "도의회가 홍 지사 눈치를 보지 말고 이번 결의안을 의결하라"고 촉구했다.

    운동본부는 회견에 앞서 홍 지사를 직접 만나 항의 뜻을 전달하려 했으나 청원경찰의 저지를 받아 무산됐다.

    이지영 창원경실련 집행위원장은 "홍 지사가 문제의 발언을 한 다음날 항의 서한을 전달하고 해명을 듣고자 면담을 요청했지만, 비서실에서 바로 담당과로 연결했다"며 면담을 거부한 홍 지사를 지적했다.

    홍 지사는 최근 지역방송 인터뷰와 기자간담회 등에서 이 결의안에 대해 ‘롯데아웃렛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 있다. 현지법인화 등 요구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등 기업에 우호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다.{RELNEWS:right}

    한편, 도의회 하선영 의원 등이 발의한 '김해관광유통단지 정상 추진 및 현지법인화ㆍ독과점 방지 제도 촉구 결의안'의 도의회 농해양수산위 심의 일정은 당초 16일에서 23일로 변경됐다.

    결의안에는 홍 지사가 직접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만나 김해관광유통단지에 대한 공식 입장을 확인하고 김해관광유통단지 개발계획을 원안대로 이행할 것과 지역에 진출한 대기업의 현지법인화 법제화 등을 건의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