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통과 현대가 만난 최고의 도시, 상하이. (사진=삽자루투어 제공)
거대한 현대 문명 속에서도 전통의 미가 살아있는 중국 상하이(상해)는 매년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며 여행객을 유혹하고 있다. 때문에 여행객들은 상하이 여행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일정을 구성할 수 있는 자유여행으로 떠나야 제대로 된 상하이를 만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상하이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지하철, 버스 등 편리한 시내 교통으로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이다. 지하철 2호선 또는 10호선을 이용하면 만날 수 있는 상하이 시내에는 백만 불짜리 상하이 야경과 독특한 상하이 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가 있다.
밤이면 화려하게 옷을 갈아입는 외탄, 외탄의 야경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빈강대도, 상하이의 순수 예술을 만끽하는 모간산로 50호, 도축장에서 예술단지로 탈바꿈한 1933 노장방 등이 주요 볼거리로 꼽힌다.
홍콩에 버금가는 아름다운 야경을 가지고 있는 중국 상하이. (사진=삽자루투어 제공)
화려한 시내를 벗어나면 중국의 역사와 전통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가 빼곡하다. 명나라 시대의 전통 정원 예원, 상하이의 인사동 예원상장, 독립투사들의 행적을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등 중국 역사 공부를 톡톡히 할 수 있다.
상하이 대표 랜드 마크인 동방 명주 탑, 다양한 명품 숍이 모여 있는 상하이 최대의 쇼핑가 남경서로, 프랑스 조계지 등 현재의 상하이를 경험할 수 있는 곳도 여럿이다.
삽자루투어(
www.sjrtour.com)는 동방의 유럽, 상해를 자유롭게 여행하는 상해 3박4일 자유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왕복 항공권, 숙박 및 조식, 여행자 보험 등이 포함된 이번 상품은 36만9000원(총액운임기준)부터 판매된다. 짧은 기간 실속 있는 여행이 가능한 중국 상하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삽자루투어(070-8671-467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