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安 "朴, 어느 나라 대통령이냐"…위안부합의 작심 비판



국회/정당

    安 "朴, 어느 나라 대통령이냐"…위안부합의 작심 비판

    "정부, 한일 합의 즉각 무효 선언해야"

    안철수 국민의당 인재영입위원장 (사진=자료사진)

     

    국민의당을 창당 준비 중인 안철수 의원이 한일 위안부 협정을 "국민 보기 부끄러운 국제적 망신"이라 규정하고, 한일 합의 무효 선언을 촉구했다.

    안 의원은 1일 마포구 도화동 국민의당 당사에서 열린 확대기획조정회의에 참석해 일본 정부가 최근 유엔기구의 질의에 '군위안부 강제연행의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답변한 것을 지적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한·일간에는 '정부가 관여했다', '총리가 사과한다'고 해 놓고 한 입으로 두 말을 하고 있다"며 "일본 총리도 위안부 어르신들을 모욕하는 발언을 했다"고 비난했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는 "국민의 아픔과 고통을 외면하는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이냐"며 "위안부 문제에 대해 우리 대통령과 정부가 이럴 순 없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안 의원은 "역사는 성찰의 대상이지, 합의의 대상이 아니다"라며 "정부가 한일합의에 대한 즉각 무효 선언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같은당 임내현 의원도 "일본 정부가 유엔에 제출한 공식 입장발표는 한일 위안부 합의가 잘못된 것임을 스스로 말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민변이 요구한 박근혜 대통령과 아베 총리간 통화에 대한 정보공개 청구를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특히 아베 총리가 '한일 청구권 문제는 1965년 한일청구권 협정으로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해결했다'고 말한 부분에 대해 박 대통령이 어떤 대답을 했는지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임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가 논란이 됐을 때 박근혜 대통령은 '국가안보와 국민의 삶을 지키려는 의지가 있는지 국민은 알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며 "박 대통령에게 이 발언을 그대로 돌려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