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北, 한반도 '사드' 배치 연일 비판

"미국과 중국·러시아 사이의 갈등 부각"

 

북한의 4차 핵실험으로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THAAD)의 한반도 배치 가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 미국의 사드 배치 논의를 연일 비판하고 나섰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1일 '역사의 반동들의 침략적본성은 변할수 없다'라는 제목의 월간국제정세분석에서 "이달에 미사일방위체계수립책동으로 세계평화와 안전을 해치는 미국의 침략적정체는여지없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노동신문은 이어 "미국은 아시아태평양지역에 대한 미군무력증강에 커다란 우려를 품고있는 러시아와 중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남조선에 대한 '사드' 배비(배치) 기도를 노골화했다"고 비난했다.

노동신문은 "미국의 미사일방위체계 구축 책동은 대국들에 대한 전략적 우세를 차지하며, 이 나라들을 압박해보려는 어리석은 기도로서, 세계평화와 안전을 더욱 위태롭게 할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야심적인 미사일방위체계 수립 책동을 강건너 불보듯 방치할 나라가 없다는 것은 명백하다"며 미국과 중국·러시아 사이의 갈등을 부각시켰다.

노동신문은 30일에도 "내외호전광들은 고고도요격미사일 '사드'의 남조선 배비를 다그치면서 우리에 대한 핵위협을 날로 증대시키고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유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RELNEWS:right}

그리고 "조선반도에서 핵전쟁의 위험을 고조시켜온 주범은 다름아닌 미국"이라고 성토했다.

북한은 사드 배치 문제가 본격적으로 거론되고 있는 사실이 자신들의 4차 핵실험으로 인한 것이라는 배경은 전혀 밝히지 않고 있다.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KAKAOAbraham2021-09-03 14:39:21신고

    추천4비추천0

    네놈이 주인을 물어 뜯더니, 조국 장관처럼 힘없는 장관 골라서 힘자랑할 때 알아봤다.
    이제 전문 사기꾼이며, 역적반란 놈이네,
    윤석렬을 권력남용 및 사기, 청부 살인죄로 엄히 다스려 다시는 추악한 짓을 못하게 하라 ~

  • NAVERveritas2021-09-03 12:05:54신고

    추천8비추천1

    검찰의 청부고발? 사건을 최초 보도한 인터넷매체 뉴스버스의 발행인인 이진동 전 조선일보기자가 김어준의 오늘 아침 뉴스공장에 나와 취재경위와 증거가 확실하지 않았으면 보도하지 않았다면서 증거를 포함한 후속보도를 예고하는 뉴스공장 유튜브영상이 올라 왔네요

  • NAVERkrisna2021-09-03 11:41:30신고

    추천6비추천0

    뻥쟁이.
    똥통에 빠졌다가 막 튀어 나온 사람처럼 악취가 풍기는데, 숨막혀 참을 수가 없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