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 韓美 사드배치 움직임에 "신중한 처리 희망" 경고



아시아/호주

    中, 韓美 사드배치 움직임에 "신중한 처리 희망" 경고

    • 2016-01-29 17:24

     

    중국정부는 29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의 주한미군 배치 문제와 관련, "유관국가가 관련 문제를 신중(愼重)하게 처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화춘잉(華春瑩)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현재 한반도의 국면은 매우 복잡하고 민감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이전에도 우리의 입장을 밝혔듯, 사드에 대한 중국의 입장은 매우 일관되고 명확한 것"이라며 "우리는 그 어떤 국가든 자신의 안전을 도모할 때에는 다른 국가의 안전이익과 지역의 평화안정도 고려해야 한다고 여긴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중국의 이런 반응은 한미가 사드의 한반도 배치 협상을 진행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데 따른 것으로 한국과 미국의 한반 사드 배치 움직임에 경고음을 울린 것으로 보인다.

    중국 관영언론은 지난 13일 박근혜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재점화된 한반도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해 이미 강한 경고음을 내고 있다.

    환구시보(環球時報)는 지난 27일 사설에서 "한국의 사드 배치는 중국의 안전이익을 위험에 빠트릴 것"이라면서 한국은 이 때문에 발생하는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해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중국은 사드 시스템이 북한이 아닌 중국의 ICBM을 방어하는 미국의 거대한 미사일방어시스템(MD)의 한 부분을 담당하면서 중국과 러시아에 대한 근접정찰 시스템으로도 활용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