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도 정무조정실장, 대호산악회 지회장 임명 논란



경남

    경남도 정무조정실장, 대호산악회 지회장 임명 논란

    (사진=대호산악회 인터넷 까페 캡쳐)

     

    경상남도가 공석인 정무조정실장에 홍준표 경남지사의 외곽조직인 '대호산악회' 성산구지회장을 맡고 있는 남상권 도 고문변호사를 임명해 논란이 일 전망이다.

    대호산악회는 박종훈 경남교육감 주민소환 불법서명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다.

    경남도는 18일 도지사를 정무적으로 보좌하고 도정 업무 추진에 대한 연구, 검토, 자문을 맡는 정무조정 실장에 남 변호사가 적임으로 판단해 임명했다고 밝혔다.

    남 실장은 제46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2007년 2월부터 변호사로 활동했다. 경남도 행정심판위원회 위원과 경남도 고문변호사 등의 활동도 해왔다.

    하지만, 경남도와 밀접한 활동을 해 온 남 신임 실장은 현재 대호산악회 성산구 지회장도 맡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성산구 지회는 지난 2013년 8월 창립했다.

    대호산악회는 현재 박종훈 경남교육감 주민소환 무더기 불법서명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단체다. 홍 지사의 선거를 도운 이 산악회는 18개 시군에 지부격 조직을 두고 있다.

    이번 불법 서명에 연루돼 경찰조사를 받고 있는 6명 가운데 지회장을 포함한 3명이 대호산악회 소속이다. 그리고 중단된 교육감 주민소환 운동본부의 공동대표이자, 법적 청구인이었던 공병철 경남예총 회장도 이 산악회 회장 출신이다.

    경찰도 대호산악회와의 연관성 등 윗선과 배후를 밝히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어 경남도의 이번 인사에 대해 도민들은 마뜩찮은 눈길을 보내고 있다.

    이에 대해 남 실장은 "형식적으로는 지회장이지만, 실질적인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며 "대호산악회는 와해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