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종인 선대위원장' 카드로 문재인 한숨 돌렸다



국회/정당

    '김종인 선대위원장' 카드로 문재인 한숨 돌렸다

    김종인(76) 전 청와대 경제수석 (사진=윤창원 기자)

     

    2012년 대선 당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캠프에서 '경제민주화' 공약을 입안하며 정권 창출에 이바지했던 김종인(76) 전 청와대 경제수석이 이번에는 더불어민주당의 구원투수로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는 14일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종인 전 수석을 조기 선대위원장에 임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김 전 수석을 '경제 민주화의 상징 같은 분'이라고 평가하며 "김종인 박사는 시대적 과제인 소득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는 유능한 경제 정당을 만드는데 결정적 역할을 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박근혜 정권 창출 공신을 선대위원장으로 영입한데 대해)비판이 있을 수 있지만 소득불평등 해결을 위해서는 경제민주화가 반드시 실행돼야 하고, 경제 민주화의 상징으로 통하는 김종인 박사를 모시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더민주는 김 전 수석 영입에 성공했지만 조기 선거대책위원회 지도부 구성을 마무리하기까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할 전망이다.

    문 대표는 "원래 밝힌대로 호남, 특히 광주를 대표하는 공동선대위원장이 필요하다"며 복수의 공동선대위원장 체제로 선거를 치를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일각에서는 '국민회의' 창당을 준비 중인 천정배 의원의 영입과 합당을 염두에 둔 포석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문 대표 역시 "천정배 의원은 영입이라기보다 이미 창준위 단계까지 가 있다. 그래서 야권 대통합 차원에서 접근하겠다"며 가능성을 열어놨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