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배신의 정치' 유승민, 올해 베스트 '신사' 의원



국회/정당

    '배신의 정치' 유승민, 올해 베스트 '신사' 의원

    제17회 백봉신사상 대상 수상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이 8일, 제17회 백봉신사상 대상을 수상했다. 백봉신사상은 국회를 출입하는 정치부 기자들이 선정한 ‘가장 신사적인 언행을 한 국회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설문에 응답한 기자들은 ‘신사 의원’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정직성(32.0%), 정치적 리더십(18.4%), 사회·국민에 대한 헌신(17.2%), 의회민주주의 실천(14.0%), 소통능력(12.8%) 등을 꼽았다.

    유 의원은 새누리당의 전임 원내대표 시절 ‘국회법 파동’으로 박근혜 대통령과 갈등을 빚은 결과 ‘배신의 정치’로 낙인찍힌 장본인이다.

    {RELNEWS:right}박근혜 대통령도 의원 시절 2007년부터 2010년까지 4회 연속 백봉신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올해의 신사 의원 베스트 10’에는 정의화 국회의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김무성,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정의당 심상정 등 여야 3당의 대표가 모두 선정됐다.

    새누리당 조해진 의원, 새정치연합 이종걸·우윤근·이석현·박수현·안철수 의원도 신사의원 베스트 10에 뽑혔다.

    정 의장의 경우 지난해에는 이 상을 고사했으나, 올해에는 “언론계의 평가를 존중한다”는 차원에서 상을 받기로 했다고 국회 사무처 측은 전했다.

    매년 국회에서 시상식이 열리는 백봉신사상은 백봉 라용균 선생 기념사업회(회장 정의화)가 매년 정치부 기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