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朴 대통령 시정연설을 보는 與野의 극명한 시각차



국회/정당

    朴 대통령 시정연설을 보는 與野의 극명한 시각차

    박근혜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3년 연속 이뤄진 박근혜 대통령의 27일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에 대해 여야는 극명한 시각차를 드러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대통령의 시정연설 내용이 공감된다며 실현을 위해 적극 뒷바침하겠다고 했지만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국민요구에 대한 답이 전혀 없었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시정연설 직후 기자들과 만나 "내용이 전부 다 꼭 지금 이 시기를 놓치면 우리나라 미래 발전이 없는 중요한 내용이어서 공감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오늘 대통령 말씀이 꼭 실현되게 당에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국민들께, 동료 의원들께 드리고 싶은 말을 그대로 대통령께서 확실하게 말해줘서 내용도 좋고 모든 면에서 우리가 좀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이장우 대변인도 시정연설이 끝난뒤 가진 브리핑에서 "불필요한 정쟁, 장외투쟁 등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행태는 모두 접어야 한다.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국회가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야당에 대해서는 남은 정기국회 일정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에 대해 "이번에도 국민의 요구에 대한 답이 전혀 없었다"고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