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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하무인 '진상고객' 백화점 점원 무릎 꿇리고 1시간 훈계



생활경제

    안하무인 '진상고객' 백화점 점원 무릎 꿇리고 1시간 훈계

    점원들 수치심 모욕감에 충격, 네티즌들 부글부글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지난주말 인천 소재 신세계백화점에서 한 여성고객이 귀금속 매장 점원의 무릎을 꿇리고 훈계하는 장면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갑질고객에 대한 비판과 함께 일파만파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사건이 발생한 건 지난 주말경, 인천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1층 귀금속 매장에서 귀금속을 구입한 한 여성고객이 백화점측에 민원을 제기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요지는 이렇다. 백화점에서 귀금속을 구입한 고객이 S 귀금속 제작업체측에 '무상수리'를 요구했지만 매장에서 근무하는 점원들은 보상규정에 따라 '유상수리를 받아야 한다'고 해당 고객에게 알려줬다.

    이에 화가난 고객은 매장을 찾아가 점원들에게 고객 응대가 잘못됐다는 투로 강하게 불만을 터트리면서 근 1시간 가량 항의하며 갑질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고객은 백화점 매장으로 찾아가 항의를 하기 전에 이미 회사측으로부터 무상수리를 해주겠다는 답을 들은 것으로 알려져 너무 심했던 것 아니냐는 비판이 일고 있다.

    인터넷 공간에서는 고객의 갑질에 대한 공분으로 들끓었다.

    한 네티즌은 "애초에 백화점에서 직원들을 보는 태도부터가 무조건 짤리기 싫으면 싹싹빌어라 이런거지 진정한 갑은 손님이 아니라 백화점이였던것"이라고 밝혔고, 또다른 네티즌은 "갑질 좀 그만해라"고 비판했다.

    ID 'zero****'는 "어느곳이나 판매 서비스업쪽에는 진상손님은 있지... 갑질이라는 표현도 맞는데 회사측의 대응 자세가 문제다. 회사는 직원들의 인권과 권리를 존중하게 하는 대응메뉴얼이 없기 때문이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문제 고객의 갑질은 갑질장면을 목격, 현장에서 전체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고객이 갑질 동영상을 유투브에 올리면서 일파만파 확산됐다. 동영상이 촬영된 시점은 지난 16일 오후 3시쯤.

    유튜브 동영상에는(1분 27초 분량) 한 여성고객이 의자에 앉아 있고 검은색 유니폼을 입은 점원 2명이 바닥에 무릎을 꿇고 있는 장면이 나온다. 진상을 부린 고객은 점원들을 나무라면서 주머니에 손을 넣은 채 다리를 꼬고 앉은 장면을 연출해 보는 이들의 공분을를 금치 못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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