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중고차 구입 십계명"



자동차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중고차 구입 십계명"

    (사진=싸이카 제공)

     

    지속되는 경기 불황의 여파로 고가의 새 차를 구입하는 대신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중고차 시장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또한 이에 따른 중고차 매매 사기 피해를 입는 사람들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5년 7월 기준, 최근 5년간 발생한 중고자동차 불법 매매 적발 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 총 902건의 중고차 불법 매매가 적발되었고, 2010년에 49건 대비 2014년에는 178건으로 26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에는 7월까지 228건이 발생해 작년보다도 50건이나 늘어났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로 주목받고 있는 싸이카는 더 이상 소비자가 중고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중고차 구입 십계명’에 대해 소개한다.

    먼저 싸이카 관계자는 사고자 하는 차량의 정확한 시세를 파악해야 한다고 했다. 중고차시세를 파악할 때는 중고차매매 업체 등 오프라인 매장에 들려서 직접 확인하거나 온라인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넷 매물을 확인할 때는 사진의 뒷배경에 주목해야 한다. 현재 계절과 사진 상의 계절이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면 허위 매물일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 매물 및 중고차시세를 파악했다면 해당 업체에 문의해 성능기록부와 등록증을 받아보고, 광고를 올린 딜러가 정식 허가 업체에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는 중고차 거래 후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는 단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차량을 보러 가기 전에는 해당 매물에 대한 계약금을 걸어놓고 업체에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일부 소비자들은 차도 안 보고 계약금을 어떻게 거느냐고 할 수 있지만 정식 등록된 딜러이고 실매물 차량이라면 딜러들은 주저 없이 계약금을 받을 것이다. 물론 계약금 환불이 가능한지는 유선상으로 꼭 확인해야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모든 변수에 대한 기록은 빼놓지 않고 기입해야 한다. 이를테면 이전비 내역, 타이밍벨트 교환여부, 모델, 등급, 사고부분고지, 주행거리 조작 등이다. 역시 법적인 보호를 받기 위해서다. 이외에도 A/S는 가능한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

    한편 싸이카는 안산중고차, 인천중고차, 시흥중고차, 대구중고차, 구미중고차, 원주중고차, 의정부중고차, 수원중고차, 부천중고차, 서울중고차, 부산중고차, 울산중고차, 천안중고차, 대전중고차, 목포중고차, 전주중고차, 청주중고차, 용인중고차, 순천중고차, 김해중고차, 포항중고차를 바탕으로 100% 실매물 중고차량을 거래하고 있다.

    인기리에 거래되고 있는 차종은 모하비중고차/제네시스중고차/스파크중고차/모닝중고차/크루즈중고차/제네시스쿠페중고차/에쿠스중고차/수입중고차/아우디중고차/벨로스터중고차/트럭중고차/레이중고차/스타렉스중고차/싼타페중고차/투싼중고차/스포티지r중고차/아반떼md중고차/아반떼중고차/k3중고차/k5중고차/k7중고차/k9중고차/튜닝중고차/yf쏘나타중고차/그랜저중고차/폭스바겐중고차/jeep중고차/bmw중고차로, 모두 철저한 성능 검사 및 정비 점검을 끝내 품질이 보증된 차량들이다.

    {RELNEWS:right}이와 같은 중고차는 최소 100만원중고차부터 500만원, 1000만원, 2000만원, 3000만원중고차 등 다양한 가격대로 거래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싸이카는 ‘박리다매’ 원칙으로 최저 수수료인 10~30만원으로 중고차를 거래 하고 있다. 또 저신용자를 비롯해 학생, 무직자, 주부 등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도 중고차전액할부가 가능하도록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을 갖췄다. 신용조회기록이 남지 않아 안정적으로 할부를 통한 중고차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이외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중고차 거래 후 중고차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차량조회서비스, 차량수배요청, 중고차시세표, 허위매물 피해사례, 차량관리 노하우, 중고차 매매후기 등 각종 중고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중고차리스&승계문의, 내차팔기 Q&A, 중고차할부 상담이 언제든지 가능한 싸이카 홈페이지(http://cafe.naver.com/psyka) 또는 대표전화(010-3256-6777)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