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주 기다렸는데 전원 탈락" 대성에너지 채용 갑질 논란



대구

    "3주 기다렸는데 전원 탈락" 대성에너지 채용 갑질 논란

    면접관 불성실한 심사 태도도 논란…"회장 관절 안 좋아 다리 걸친 것"해명

    (사진=인터넷 카페 캡쳐)

     

    대구, 경북지역에 도시가스를 독점 공급하는 민간 기업 대성에너지가 '갑질 채용' 논란에 휘말렸다.

    볼썽사나운 심사 태도로 지원자들에게 불쾌감을 안기는가 하면 공채절차를 마친 뒤 채용계획을 돌연 백지화해 취업준비생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2일 대성에너지와 대구청년유니온에 따르면 지난 4월 대성에너지는 대졸 신입사원 12명을 뽑는다는 공채 계획을 공고했고, 구직자 118명이 몰려들었다.

    5월 15일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1,2차 면접을 거쳐 6월 26일 최종 면접을 끝으로 전형절차가 마무리됐다.

    지원자들이 합격 여부에 애를 태우던 7월 8일, 황당하게도 대성에너지는 합격자가 없다는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공채시험에 응시한 한 지원자는 인터넷 카페에 글을 올려 "3차 면접 후 3주나 기다렸는데 모든 지원자가 탈락했더라"며 "자초지정을 물어보니 사측은 채용 규모가 축소됐을 뿐 전원 탈락이 아니라고 거짓말까지 했다"고 분노했다.

    면접관의 불성실한 심사 태도도 도마에 올랐다.

    또다른 응시생은 "예정에도 었던 영어 PT 면접때 회장이라는 사람은 책상에 다리를 올린 채 눈을 감고 있었다"며 "그냥 갑질 한다는 느낌밖에 들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대성에너지측은 에너지 업체에 부정적으로 돌아가는 대외 여건 탓에 부득이하게 신입사원을 뽑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RELNEWS:right}

    대성에너지 한 관계자는 "7월초 국제유가 하락이 가시화되는 등 회사가 직격탄을 맞을 위기에 있었다. 안타깝지만 채용계획을 철회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원자들 앞에서 면접관이 책상에 다리를 올려놓았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 "며 "회장이 관절이 매우 불편한 상태여서 보조의자에 다리를 걸친 것인데 오해를 한 것 같다" 고 덧붙였다.

    대구청년유니온은 3일 오전 대성에너지 본사 앞에서 '채용 갑질'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희망고문상'을 시상하는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