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입시부정 의혹' 하나고 특별감사 착수



교육

    '입시부정 의혹' 하나고 특별감사 착수

    감사인력 13명 대거 투입

     

    서울시 교육청이 남학생을 더 뽑기 위해 입학성적을 조작한 의혹을 받고 있는 서울지역 유명 자율형 사립고인 하나고등학교와 학교법인 하나학원에 대해 조만간 특별감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서울시 교육청은 1일 "서울시 의회의 '하나고 특혜의혹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위원회'의 행정사무조사 결과를 기초로 해서 교육청 차원의 특별감사를 벌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별감사에서는 입시부정 의혹(남녀 비율 자의적 조정 및 성적 조작), 교원채용 비리 의혹, 고위층 인사 자녀 학교폭력 은폐 의혹 등을 집중 조사할 예정이다. 또 법인운영과 학교운영 전반에 대해서도 감사를 벌일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2013년 당시 입시비리로 큰 홍역을 치렀던 '영훈국제중' 입시 비리 사건을 거울삼아 당시 감사에 투입됐던 감사인원과 대등한 규모로 감사팀을 구성해 각종 의혹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감사3팀이 맡게 되는 이번 감사에는 시민감사관을 포함해 총 13명의 감사인력이 대거 투입된다.

    시교육청은 우선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하나학원과 하나고등학교에 감사계획을 통보하고 감사 자료 제출을 요구한 뒤, 자체 검토를 거쳐 늦어도 이달 둘째 주에는 감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