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檢 출석 권은희, 혐의 부인 "진실 꺼내 알리겠다"



법조

    檢 출석 권은희, 혐의 부인 "진실 꺼내 알리겠다"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과의 끈질긴 악연 지속

    권은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3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검찰청에 모해위증 혐의로 소환조사를 받기위해 출석하고 있다. 권 의원은 지난해 7월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청장을 형사처벌을 받게 하려고 법정에서 일부러 거짓 진술을 했다는 혐의로 보수단체로부터 고발됐다. (사진=윤성호 기자)

     

    국가정보원의 대선개입 사건에 연루됐다 상사였던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을 해하려 거짓증언을 했다는 혐의로 고발된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의원이 30일 검찰에 출석했다.

    1년 전인 7.30 재보궐 선거에서 야당의 전략공천을 받아 광주 지역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권 의원은 김 전 청장과의 끈질긴 악연 속에 다시 법적 다툼을 벌이게 됐다.

    권 의원은 이날 오전 검찰 조사를 받기에 앞서 취재진들에게 김 전 청장이 당시 수사를 축소, 은폐하려 했다는 주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 결과에서 드러난 사실로 모두 다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생각한다"며 모해위증 혐의 자체를 적극 부인했다.

    그러면서 "사건이 발생하고 불과 5일만에 중간수사결과 발표라는게 났고, 그로 인해 묻힌 사건들이 저와 수사팀, 채동욱 전 검찰총장, 윤석열 팀장의 노력 끝에 많은 사실이 드러났다"며 "기록 속에 묻힌 객관적 진실들을 꺼내 국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겠다"고 적극적인 대응 의지를 드러냈다.

    권 의원은 이날 서울서부지방법원에 당시 수사팀 직원들이 받은 감찰 결과를 요청해, 증거보전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2년 12월 대선 당시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이었던 권 의원은 김 전 청장이 국정원 직원 김모씨의 오피스텔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신청을 보류하게 하는 등 축소·은폐 수사를 지시했다고 주장해 논란의 중심이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