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권은희 "국회에서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 실체적 진실 규명하겠다"



정치 일반

    권은희 "국회에서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 실체적 진실 규명하겠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싶다"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후보가 7.30 광주 광산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됐다. (권은희 후보 선대위 제공)

     

    7·30 광주 광산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당선인이 국회의원의 조사권과 감사권으로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의 진실 규명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권 당선인은 31일 광주CBS의 시사 프로그램인 'CBS 매거진'에 출연해 "국회의원의 폭넓은 조사와 감사 권한으로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의 실체적 진실 규명 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권 당선인은 그러나 "구체적인 활동계획에 대해서는 아직 말하기 곤란하다"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이어 국정원 댓글사건 수사 외압 의혹의 당사자인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이 1, 2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것과 관련해서는 "1, 2심 판결의 사실 인정이나 증거 가치, 법률 적용에 대한 판단의 잘잘못에 대해 지속적인 문제제기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권 당선인은 "현재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 공석이 없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지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 당선인이 경찰을 관장하는 국회 상임위원회인 안전행정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싶다는 뜻을 밝힌 것은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과 국정원 댓글사건 수사 외압 등에 대한 진실 규명 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