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경환 부총리 "메르스 여파로 손님 많이 줄었지요?"



대구

    최경환 부총리 "메르스 여파로 손님 많이 줄었지요?"

    6일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한 최경환 경제부총리. (자료사진)

     

    "메르스 여파로 손님이 많이 줄었지요? 지역 경기 살피러 나왔습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6일 대구를 찾아 지역 기업과 재래시장 등 민생 현장을 둘러봤다.

    최 부총리는 먼저 구미공단 LED 생산업체와 대구 평화정공을 방문해 생산시설을 견학한 뒤 수출 기업 고충과 애로사항을 들었다.

    또 지역 기업체 대표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수출 부진에 따른 기업의 수출 체질 개선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최 부총리는 "수출 마케팅 지원 등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풀고 유망 수출품목 육성 등을 통해 수출 체질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특히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지원 비율을 현재 16.8%에서 내년까지 18%로 올리겠다고 말했다.

    또 경기 회복을 위해 추경안 집행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을 다짐했다.

    최 부총리는 이어 대구 도시철도 3호선을 타고 서문시장을 찾아 상인을 두루 만나며 민심을 살폈다.

    "메르스 여파로 줄어든 손님이 회복됐냐"는 질문에 상인들은 "메르스 사태 초기보다는 많이 나아진 편이다. 침체된 지역 경기 좀 살려달라"며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어 서문시장 상가연합회를 방문한 최 부총리는 추경을 포함한 22조원의 재정 보강을 통해 메르스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메르스 사태 이후 지역을 찾아 경제 챙기기에 나선 최 부총리의 행보가 침체된 지역 서민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