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필닷컴 제공)
필리핀 최서단에 위치한 팔라완은 사람의 발길이 거의 닫지 않은 깨끗한 해변과 기이한 석회암 등 원시의 자연을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다. 또한 세부나 보라카이에 비해 덜 알려진 덕분에 이곳은 일상에서 벗어난 진정한 휴양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의 꿈의 여행지로 통한다.
(사진=온필닷컴 제공)
팔라완의 하이라이트는 지하 강이다. 유네스코 자연유산이자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 곳으로 짙은 회색빛 거대 동굴로 작은 배를 이용해 들어가야만 만날 수 있다. 길이는 8.2km나 되는 지하 강은 다 둘러보지는 못한다. 주 정부에서 생태계 보호를 위해 약 1.5km 거리만 왕복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다.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뱃사공이 조명을 비추면 석회암 종유석과 석순 대리석 절벽이 장관을 이룬다. 그리고 눈에 들어오는 지하강의 초록색 물빛은 말로 형용할 수 없는 감동으로 다가온다.
(사진=온필닷컴 제공)
필리핀 전문여행사이자 필리핀항공 필플러스(Pillplus)상품 공식 운영 대행사인 온필닷컴이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와 팔라완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3박 4일 자유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마닐라에서 1박을 하는 일정과 경유하는 일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필리핀항공 왕복항공권, 리조트 숙박 및 조식비, 공항~리조트 간 픽업서비스, 여행자보험, 공항 세 등이 모두 포함된다.
온필닷컴 관계자는 "팔라완은 꾸미지 않은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허니무너와 다이버들 사이에선 이미 명성이 자자한 여행지로 특별한 여름휴가를 원한다면 꼭 다녀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필리핀 전문여행사 온필닷컴(1544-0008/
www.onfi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