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누리투어 제공)
웬만한 크루즈 여행은 일반 패키지여행보다 가격이 더 나가는 것은 사실이다. 같은 지역이라 할지라도 1인당 300에서 500만원까지 차이가 난다. 하지만 비싸다는 것은 그 이상의 혜택이 있다는 이야기이다.
또한 왜 가격이 차이가 나는지 자세히 따져봐야 한다. 크루즈 여행상품은 기본 항공권가격과 크루즈 선사의 가격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이 가격 안에 '이동시 교통비'와 '고급 레스토랑에서의 모든 식사' 매일매일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 선내의 엄청난 부대시설들 사용까지 제공하는 풀 패키지 상품이며 별 네 개 이상의 호텔급 숙소까지 주어진다.
앞으로 크루즈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효과적이고 알차게 크루즈를 예약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사진=온누리투어 제공)
◇ 여행은 어디로 갈 것인지 장소부터 정하자크루즈 여행에서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것이 지역 선택이다. 비행기를 타게 되는 장거리 노선부터 비행기를 탈 필요 없이 짧은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는 노선까지 다양하며, 그에 따른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
현재까지 가장 선호도가 높은 노선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지중해' 노선과, 일년 내내 운항하는 '바하마나 카리브해' 노선이다. 온난한 기후로 지역별 볼거리가 풍부하다.
또 5월~9월까지만 운행되는 대자연 알래스카 크루즈와 북유럽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3월~8월 북유럽 크루즈, 12월~4월 남미 크루즈 등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노선도 인기이다.
최근 저렴한 가격과 짧은 일정으로 크루즈 선내 럭셔리 시설을 이용하고 싶은 젊은이들이 늘어나면서 동남아, 아시아 크루즈도 떠오르고 있다. 동남아 크루즈는 봄, 가을, 겨울 즈음에 운항되며 한중일 크루즈는 대부분 6월부터 9월에 운항한다.
(사진=온누리투어 제공)
◇ 여행경비는 얼마정도 들고, 언제 예약하면 적당한가?크루즈여행은 6개월 이전 미리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조기예약 할인 프로모션 및 여러 가지 혜택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 온누리투어의 남미 크루즈의 경우 최대 50만원까지 조기 할인이 적용된다.
또 크루즈 선내 객실을 우선등급 및 좋은 위치로 객실배정을 받을 수도 있어 출발일 가까이 급하게 예약하기 보다는 넉넉한 시간을 두고 예약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
크루즈 여행 경비를 크게 좌우하는 건 항공료와 크루즈 객실비용이다. 항공료는 여행경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어떤 해외여행이나 마찬가지이며 크루즈 객실 비용의 경우 선내 등급에 따라 나뉜다.
크루즈 선내등급은 크게 4가지인 내측, 오션뷰, 발코니, 스위트 등급으로 구분된다.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내측과 발코니는 같은 배이더라도 가격은 두 배 이상 차이가 난다. 내측은 기본적인 창문 없는 일반 객실이며, 발코니는 말 그대로 베란다가 구비되어있는 객실이다. 가격대에 따라 달리 예약하지만, 크루즈의 낭만인 하늘과 바다 바람을 맛보기 위해 발코니 객실을 추천한다.
(사진=온누리투어 제공)
◇ 크루즈 여행에 대한 취소 수수료 규정 꼭 확인하자일반 패키지여행과는 다르게 크루즈 취소규정은 엄격하다. 몇 박 일정을 여행하느냐, 어느 선사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각 취소 수수료 규정은 상이하지만 특정일 기간 이전 까지는 전혀 환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특정일이란 대부분 60일 이전이나 75일 이전이다. 이 시기부터 수수료가 적용되는데 보다 엄격하므로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이다.
(사진=온누리투어 제공)
◇ 기항지 관광 일정 정하기많은 이들이 기항지 관광에 대해선 등한시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기항지 관광은 크루즈 여행에서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선사에서 운영하는 선내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각 예약하는 여행사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예약 시 참고 해야 한다.
이처럼 크루즈 예약 시 해야 할 것들과 알아봐야 되는 것이 많다. 이에 대비해 프린세스 크루즈와 온누리투어는 조기예약할인 이벤트와 단체 예약 시 객실을 가까이 배정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해 보다 알차고 재미있는 크루즈 여행의 예약을 돕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온누리투어 홈페이지(
www.onnuritou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온누리투어 크루즈팀(02-568-2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