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글픈 '메르스' 최일선…시민 격려에 "용기"



보건/의료

    서글픈 '메르스' 최일선…시민 격려에 "용기"

    악전고투 의료진 "곱지 않은 시선 더 두려워"…시민 응원에 "뒷걸음질 치지 않겠다"

    (사진=충북대병원 제공)

     

    세상과 격리된 전쟁터에 두려움조차 드러내지 못하고,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들이 있다.

    외로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이들에게 곱잖은 시선 대신 격려와 응원이 필요해 보인다.

    18일 메르스 환자가 격리 치료를 받고 있는 충북대병원 음압병실을 쉴새 없이 드나드는 의료진들.

    숨 쉬기 조차 힘든 마스크에 온몸을 짖누르는 꽉 막힌 방호복과 고글까지 착용하고 나면 가운 속은 금새 땀으로 흥건해진다.

    5개 병실을 차례로 돌 때마다 장비를 갈아입기 여러 차례, 환자들의 식사를 챙기고 진료를 하다보면 퇴근 무렵에는 온전히 서 있을 힘조차 남아있지 않다.

    식사는 짬을 내 컵라면이나 도시락으로 떼우기 일쑤고, 폐기물 처리까지 직접 해야 하는 처지는 서글프기까지 하다.

    전국적으로 계속된 의료진의 감염 소식이 두려운 것도 사실이지만 이들이 정작 더 무서운 것은 주변의 곱잖은 시선 때문에 고립되는 상황이다.

    병원의 한 관계자는 "병이 무섭기도 하지만 도움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이 있기에 병원을 지키고 있다"며 "하지만 확진환자를 왜 받았냐는 호통을 듣거나 의료진을 피하는 몸짓을 볼 때면 솔직히 힘이 빠진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