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목요일입니다.
제주 경남 남해안에 비소식이 다시 있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부산이 15도로 어제보다 6~7도 가량 낮습니다. 하지만 낮 기온은 다시 30도 가까이 올라 동두천이 29도, 서울,춘천 28도,대구 24도가 예상됩니다. 3일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면서 고온현상이 꺾일 것으로 보입니다.
CBS노컷뉴스 주요소식입니다.
1>'야권분열은 필패'였습니다. 새정치연합이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 전패했습니다.
☞새정치 전패...정치적 파장은? ☞재보선 압승 與 정국 주도권...전패 野 책임론2>미국을 방문중인 아베, 확실히 사과했습니다. 미국에만 말입니다. 위안부 문제는 언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아베,미국에만 사죄...新탈아입구 ☞美 일본계 혼다 의원 "아베가 부끄럽다" ☞전범용의자 '기시'의 화려한 부활
3>"엄마는 어디 있지? 너무 아파...하지만 너는 꼭 살아야 해" 7살배기 네팔 소녀 루시 머헐레가 무너진 벽돌 속에서 들었던 언니의 마지막 말이었습니다.
☞"언니가 절 안고 대신 죽었어요" ☞"쌀 한줌으로 하루 버텨요" ☞카트만두 벗어나면 정부지원 없어4>백수오 논란에 대해 식약처가 오늘 재조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CBS가 그 결과를 단독으로 입수했습니다.
☞식약처 '이엽우피소 검출됐다'5>한국 축구 유망주 이승우가 교체될 때 헐크로 변신했습니다. 왜일까요?
☞이승우는 교체될 때 왜 헐크가 됐나6>반값 등록금은 커녕 등록금이 올랐습니다.
☞올해 평균 등록금 667만원...27%만 찔끔 인하7>우아한 발레니나들이 확실하게 망가졌습니다.
☞우아한 발레니나,거침없이 망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