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경환 "임금피크제와 청년고용 연계할 것"



경제정책

    최경환 "임금피크제와 청년고용 연계할 것"

    "노동계 총파업은 불법 파업" 규정, 엄정대응 방침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윤성호 기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임금피크제와 청년 신규채용을 연계해 청년 고용절벽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동계의 총파업 움직임에 대해서는 이를 불법파업으로 규정하고 엄정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부총리는 22일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제8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정년 연장에 따라 청년 고용절벽에 대한 우려가 높으므로 임금피크제와 청년 신규채용을 연계하는 ‘세대간 상생 고용지원’ 제도를 새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 “노사정간 공감대가 충분히 이뤄진 통상임금과 근로시간 단축 등의 현안은 4월 국회 내에 입법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NEWS:right}한편, 최 부총리는 “최근 노동계 일부에서 총파업을 강행하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전제한 뒤, 이는 “근로조건 개선이 아닌 정부정책을 이유로 한 파업으로 명백한 불법파업이며 강행한다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응하겠다”고 발언했다.

    그는 최근 금리인하와 유가하락이 경기회복의 불씨를 지폈다고 보고 “불씨를 살려나가기 위해 4대부문 구조개혁과 투자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최 부총리는 참석자들에게 “경제는 심리와 타이밍이 매우 중요하다”며 “4월 임시국회에서 주요 경제활성화 법안과 민생법안이 반드시 통과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