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신종균 대표, 갤럭시S6 "역대 갤럭시 중 최고 판매량 예상"

  • 0
  • 0
  • 폰트사이즈

IT/과학

    신종균 대표, 갤럭시S6 "역대 갤럭시 중 최고 판매량 예상"

    • 0
    • 폰트사이즈

    "진정성 담아 혁신 거듭"…"반응 뜨거워" 수요 비해 공급 제한적

    9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갤럭시 S6 월드투어 서울' 행사에서 삼성전자 IM부문장 신종균 대표가 '갤럭시S6'와 '갤럭시 S6 엣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6와 갤럭시 S6엣지가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9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S6 월드투어 서울' 행사를 열고 갤럭시 S6와 S6 엣지의 국내 출시를 알렸다.

    ◇신종균 대표 "진정성 담은 혁신 위해 최선의 노력"

    삼성전자 IM부문장 신종균 대표는 이날 행사에 참석해 "모든 임직원들이 진정성을 담아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혁신을 거듭한 끝에 '올 뉴 갤럭시'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 대표는 이어 "목표는 단 한가지, 진정성 있는 혁신이었다"며 "소비자들이 매일 자주 쓰는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의미있는 혁신을 구현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 갤럭시 S6와 S6엣지는 가장 아름다우면서도 파워풀한 스마트폰, 아름답기만 한 것이 아니라 쥐었을 때 느낌이나 동영상, 사진을 볼때 몰입감까지 개선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갤럭시 S6와 S6엣지의 빠르고 강력한 기능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갤럭시 S6와 S6엣지에는 카메라 후면과 전면에 고성능 이미지 센서와 F1.9의 밝은 렌즈를 탑재돼 어두운 곳이나 역광처럼 명암차가 큰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모바일 업계 최초로 선보인 14나노급 64비트 옥타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와 LPDDR4 램과 UFS2.0메모리를 탑재해 빠른 속도와 강력한 성능을 지원한다. 10분 급속 충전으로 4시간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충전 기능도 강조했다.

    편리함과 보안을 강화한 삼성페이,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와 지문인식 기능 통해 기업 모바일 시장에도 최상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삼성전자의 포부도 나타났다.

    삼성 갤럭시 S6 엣지와 갤럭시 S6

     

    ◇"역대 갤럭시 중 최고 판매량 기록" …"고강도 금속 사용" 밴드게이트 논란 일축

    삼성전자는 갤럭시S6가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사상 최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 대표는 "올해 갤럭시S6 판매 예상 대수를 얘기하기는 어렵지만, 갤럭시S5나 갤럭시노트4 대비 숫자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선사업부 이상철 부사장도 "갤럭시S6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대 판매량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갤럭시S6' 판매량이 이전 모델들의 성적을 넘을 것으로 전망해왔지만 삼성전자 경영진이 직접 이전 갤럭시 시리즈를 넘을 것이라고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갤럭시 S6엣지의 경우, 수요에 비해 공급이 못 따라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균 대표는 "갤럭시 S6 엣지의 반응이 뜨겁다"며 "열심히 만들고 있지만 수요대비 공급이 제한적이라 (물량을 대기가) 쉽지는 않다"고 말했다.

    "공급량을 하루 속히 개선하겠지만 당분간은 공급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며 양해를 구하기도 했다.

    최근 논란이 된 밴드게이트 현상에 대해서는 "내구성에 전혀 문제가 없다"며 그동안의 논란을 일축했다.

    신 대표는 "굉장히 고강도의 금속을 썼고 3D 커브드 글라스도 강도가 세서 어지간히 떨어지거나 구부려도 견딘다"며 "일상 생활에서 문제가 될 경우는 전혀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