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총, 노사정 대타협 결렬로 98만개 일자리 날아갔다



기업/산업

    경총, 노사정 대타협 결렬로 98만개 일자리 날아갔다

     

    경영계는 8일 노사정 대타협 결렬과 관련해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며 "대타협을 위한 마지막 단계에서 기존 잠정 합의안들을 거부하고 5대 추가 요구안을 제시한 것은 사회적 대화의 주체로서 협상의 기본자세를 저버린 것"이라고 노동계를 비판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노동계가 요구하는 '임금'과 사회적 소명인 '고용'이 균형을 이루는 합의점을 찾기 위해 최대한 양보를 거듭해왔음에도 오늘로써 합의가 결렬된 것에 대해 깊은 실망과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경총은 "이번 대타협 결렬로 당분간 고용창출은 사실상 불가능하게 됐다"며 "정년 60세 의무화가 시행되는 내년부터 약 3년간 기업들이 60여 만명의 청년층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재원을 정년연장에 따른 추가비용으로 사용해야 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경총은 또 "대타협이 성사됐더라면 근로소득 상위 10% 근로자의 임금을 동결한 재원으로 청년 일자리 약 64만개를 창출하고 5년간 청년들에게 98만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총은 "앞으로 경영계는 기업현장 단위에서 근로자들을 설득해 임금안정과 임금개편을 추진하고 신규채용 축소를 최소화해 일자리가 감소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