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월호대책회의 "인양 발표 미루는 의도 의심스러워"



사건/사고

    세월호대책회의 "인양 발표 미루는 의도 의심스러워"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를 비롯한 유가족들이 2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4.16 1주기 계획 발표 및 세월호 인양과 특조위에 대한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세월호 국민대책회의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참사 1주기를 앞두고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의 정상적인 출범과 세월호 인양을 촉구하고 추모 1주기 계획을 발표했다. 윤성호기자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가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의 정상적 활동을 보장하고 세월호 인양을 조속히 결정해 줄 것을 촉구했다.

    국민대책회의는 2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지부진한 진상규명 활동을 비판하는 한편,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 내용이 정부 당국에 유출된 것을 강하게 규탄했다.

    전날 특조위 업무의 추진상황을 정리한 내부자료가 공무원을 통해 청와대와 새누리당, 해양수산부, 경찰 등에 유출된 사실에 대해 "특조위의 독립성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일"이라며 비판한 것.

    국민대책회의 측은 "해양수산부 사무관이 청와대와 새누리당, 심지어 경찰에게까지 보고를 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벌어졌다"면서 '정치 사찰' 이라고 일갈했다.

    이와 함께 세월호 인양과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안 처리를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음에도 정부가 미진한 대응으로 일관하는 데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4.16가족협의회의 전명선 대표는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이 국가에 요구한 것은 두 가지 뿐이었다"면서 "온전한 인양을 통한 시신 수습과 진상규명을 통한 책임자 처벌"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