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가족끼리' 제작진·배우들 눈물 쏙 뺀 명장면 명대사



방송

    '가족끼리' 제작진·배우들 눈물 쏙 뺀 명장면 명대사

    • 2015-02-15 21:00

    ['가족끼리' 종영] 가족의 의미가 사라진 시대를 위하여

    '가족끼리 왜이래' 포스터(사진=KBS 제공)

     

    KBS 2TV 주말드라마 '가족끼리 왜이래'가 종영했다.

    '가족끼리 왜이래'는 이 시대의 자식바보 차순봉(유동근) 씨가 이기적인 자식들을 개조하기 위해 고육지책으로 내놓은 '불효소송'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내며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 본 드라마다.

    40%를 훌쩍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은 '가족끼리 왜이래'는 지난해 8월 첫방송을 시작으로 방영 기간 내내 수많은 시청자들을 울리고 웃겼다. 비록 드라마는 종영했지만, 지금도 뇌를 스치는 장면들이 생생하다.

    제작진과 배우들이 CBS노컷뉴스를 통해 전한 '가족끼리 왜이래'의 명장면, 명대사를 모아봤다.

    # "해가 빨리 뜨면 그만큼 빨리지는 법이란다." (16회 中)

    "해가 빨리 뜨면 그만큼 빨리지는 법이란다."

     

    윤은호 역의 서강준이 꼽은 명장면이다.

    달봉(박형식)은 "되는 게 하나도 없고, 사는 게 너무 힘들다"며 아버지 순봉(유동근)의 품에 안겨 눈물을 쏟는다.

    순봉은 청춘의 쓴맛을 보고 있는 달봉에게 "아들아. 일찍 해가 지면 그만큼 그늘도 빨리지는 거고. 빨리 잘된다고 그 인생이 끝까지 좋다는 법도 없다. 더디 되는 건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거다. 그러니 울지 마라. 아픈 것도 다 청춘이라더라"고 위로한다.

    서강준은 "마치 20대 사회초년생인 나에게 위로의 말을 해주는 것 같아 크게 와 닿았던 장면"이라고 회상했다.

    # "미안해요. 내가 잘못했어요." (37회 中)

    "미안해요. 내가 잘못했어요."

     

    권기찬 원장(김일우)의 딸이자 강재(윤박)의 아내 권효진 역의 손담비는 강재와 효진이 뜨거운 눈물 포옹으로 화해했던 장면을 꼽았다.

    효진은 눈물을 쏟으며 "나만 사랑하는 거잖아요. 나만 좋아하고, 나만 전전긍긍하고, 맨날 나만 전화하고, 나만 기다리고, 강재 씨는 나한테 관심도 없고, 맨날 맨날 딴 생각만 하고, 맨날 나만. 맨날 맨날 나만…"이라고 한탄한다.

    슬프게 눈물을 흘리는 효진을 따뜻하게 안아준 강재는 "미안해요. 내가 잘못했어요"라며 진심이 담긴 사과를 전한다.

    손담비는 "두 사람의 오해가 풀리고, 효진이에 대한 강재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장면이어서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 "아버지, 오빠, 가장으로 살았어도 차순봉답게 살아본 적 없다!" (25회 中)

    "아버지, 오빠, 가장으로 살았어도 차순봉답게 살아본 적 없다!"

     

    냉정하고 이기적인 아들에서 아버지에게 살뜰한 아들이 된 차강재 역의 윤박을 감동시킨 장면이다.

    순봉은 불효소송을 낸 후 철부지 삼남매와 대립각을 세운다. 과거 자식들의 행동을 꼬집으며 방문을 닫고 소통을 거부하기에 이르자 동생 차순금(양희경)은 "오빠답지 않게 왜 이러느냐"고 중재한다. 이에 순봉은 "여태껏 나답게 살아본 적 별로 없다. 아빠답게 가장답게 살아왔어도 나답게 차순봉답게 살아본 적 별로 없다. 오늘부로 이집에서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할 거야. 여기가 내 집이다. 찍소리도 하지마라"며 발끈한다.

    윤박은 "한 인간, 남자로서의 힘듦과 고난, 외로움 같은 것들이 담겨있던 장면"이라면서 "어찌 보면 아버지가 점점 가족의 곁에서 멀어지는 것 같아 더 슬프고 많은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 "강심아 예뻐서 고맙고, 입덧도 고맙고…" (47회 中)

    "강심아 예뻐서 고맙고, 입덧도 고맙고…"

     

    극중 차 씨 집안 장녀 차강심을 연기한 김현주가 꼽은 명장면. 순봉 씨가 문 상무(김상경)와 술을 마시고 돌아와 가족들을 다 모아놓고 이야기했던 장면이다. 이 장면은 김현주 뿐 아니라 시청자 모두를 펑펑 울렸다.

    순봉은 강심을 붙잡고 "너희 결혼식 올려. 우리 노처녀 차강심이 시집가는구나. 우리 예쁜 딸 고맙다. 예뻐서 고맙고, 시집가줘서 고맙고, 그리고 입덧도 고맙고"라고 말한다. 아버지의 진심 어린 말에 강심이 눈시울을 붉히고, 순봉은 이어 가족들 모두에게 뼈있는 조언을 건넨다.

    김현주는 "촬영 당시 긴 장면을 처음부터 끝까지 촬영했었다"면서 "그게 마치 유언처럼 느껴졌고, 나뿐 아니라 배우, 스태프들 모두가 울음바다가 됐었던 기억이 난다"고 전했다.

    # "추억이 뭐 별건가. 사는 게 다 추억인 거지" (43회 中)

    "추억이 뭐 별건가. 사는 게 다 추억인 거지"

     

    순봉은 자신의 대를 잇기 위해 두부 장사를 하는 막내 달봉과 서울(남지현)을 보며 흐뭇한 미소를 짓는다. 그러면서 "그래 그게 인생인 거지 매일매일 똑같이 흘러가는 날들 매일매일 의미 있게 만들어가는 거 그게 인생인 거지"라고 말한다. 순봉은 그후 피를 토하며 아파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는 '가족끼리 왜이래'의 김정규 프로듀서는 "잔잔하게 심금을 울리면서도 보는 이들에게 가족의 의미를 곱씹어 볼 수 있게 해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