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한항공 "박창진 '가혹한 스케줄'…컴퓨터 편성" 반박



경제정책

    대한항공 "박창진 '가혹한 스케줄'…컴퓨터 편성" 반박

    박창진 대한항공 사무장/자료사진

     

    대한항공은 박창진 승무원의 스케줄이 보복성으로 가혹하게 짜여졌다는 주장에 대해 "모든 승무원의 스케줄은 컴퓨터로 자동 편성돼 인위적인 조작은 있을 수 없다"며 반박했다.

    대한항공은 2일 '박 사무장 2월 스케줄 관련 입장'이란 자료를 통해 "박 사무장의 스케줄은 업무복귀 승인이 난 1월 30일 이전인 1월 21일 이미 컴퓨터에 의해 자동 배정되어 본인에게 통보된 상태였다"며 "승무원 스케줄은 전체 6천명이 넘는 승무원을 대상으로 컴퓨터에 의해 자동 편성되므로, 인위적인 '가혹한 스케줄' 편성은 발생할 수 없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또 "박 사무장의 2월 79시간 비행 시간은 다른 팀장과 동일한 수준" 이라며 "박 사무장의 이전 근무시간과도 차이가 없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이어 박 사무장의 장거리 비행이 한 번만 편성된 것에 대해서는 "2월에 다른 팀장과 같은 수준인 장거리 2회 비행(뉴욕, 로마)이 편성돼 있었으나, 이달 10일 뉴욕 비행 스케줄의 경우 회사 내 승격시험으로 인해 4명의 결원이 생겨 박 사무장이 장거리 팀장 요건에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이와 함께 "두 팀이 탑승하는 A380 항공기의 경우 인원 수가 많은 팀의 팀장이 사무장으로 근무하게 되고, 소수인 팀의 팀장은 타 스케줄로 변경된다"고 덧붙였다.

    대한항공은 이어 "이달 16일부터 팀원 결원 사유가 없어, 장거리 노선 비행 1회(로마)를 포함해 정상적으로 모든 팀원과 비행하는 스케줄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