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의정부 화재] 몸만 빠져나온 이재민들 대피소서 망연자실



사건/사고

    [의정부 화재] 몸만 빠져나온 이재민들 대피소서 망연자실

    10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아파트 화재로 집을 잃은 이재민들이 사고현장 인근 경의초등학교 체육관에 마련된 임시 대피소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윤창원기자

     

    10일 오후 11시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3동 경의초등학교 체육관에 마련된 임시대피소.

    입구에 들어서자 경찰과 시청, 적십자사 등에서 나온 관계자들이 간이 탁자 앞에 앉아 피해상황과 구호물품 및 종합 안내, 경찰 민원 등을 접수하고 있었다.

    체육관에는 스티로폼 매트리스를 감은 단열재가 줄지어 깔렸고, 그 위엔 52개의 텐트가 강단 위에까지 가득했다. 한편에는 휴대전화 충전기, 음료대 등도 마련됐다.

    곳곳에 가스난로가 설치됐지만, 한겨울 넓기만 한 체육관에 온기를 채우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상황판에는 사망자와 부상자 현황이 빼곡히 적혀 있었다. 밤늦은 시간임에도 주민들은 잠을 이루지 못한 채 망연자실한 표정이었다.

    휴대전화로 뉴스를 보는 주민들, 안부 전화를 받는 주민들, 가족을 찾으러 온 사람들, 병원에 있는 동생을 대신해 짐을 찾는 방법을 문의하러 온 남성 등이 보였다.

    긴박했던 당시 상황을 말해주듯 주민들은 짐 하나 갖고 있지 않았다. 슬리퍼만 신고 겨우 빠져 나왔는지 텐트 앞에 슬리퍼들만 놓인 모습도 눈에 띄었다.

    화재가 발생한 대봉그린아파트 4층에 거주했다는 주민 A 씨는 "허술히 옷 하나 입고 밖에 나온 사이에 집이 다 타버렸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바로 옆 건물인 드림타운 6층에 거주했던 김모(46) 씨는 "부산으로 출장을 가기 위해 불나기 30분 전에 나왔었다"면서 "부산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다음 기차를 타고 올라왔는데 차량과 집이 다 타버렸다"고 허탈해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