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부하직원에 상습 욕설 논란



부산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부하직원에 상습 욕설 논란

    본인이 심취한 '홍익 치안' 강조하며 개인 홍보 지적도

    권기선 부산경찰청장.

     

    권기선 부산경찰청장이 간부급 부하 직원에게 입에 담지 못할 욕설을 하는 등 인격모독적 발언을 일삼아 구설에 올랐다.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7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한 총경급 간부가 "권 청장이 도를 넘는 욕설과 모욕적인 발언을 했다"며 공식 해명을 요구했다.

    간부회의 당시 권 청장은 자리에 없었으며, 대신 회의를 주재한 경무관급 간부가 이 내용을 권 청장에게 전달했다.

    권 청장이 최근 보고서를 제 시간에 가져오지 않았다며 해당 총경에게 입에 담지 못 할 욕설을 하며 야단을 친 것이 사태의 발단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 해명을 요구 받은 권 청장은 해당 총경을 만나 유감을 표시했다.

    취임한 지 한 달 남짓 된 권 청장의 언행이 도마에 오른 것은 이번뿐만이 아니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간인 지난해 12월 권 청장이 행사장인 벡스코를 점검하던 중 준비단 간부에게 심한 욕설을 내뱉은 것으로 확인됐다.

    주위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공개적으로 모욕을 당한 해당 간부는 "욕은 하지 말아 달라"며 반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슷한 시기 또 다른 총경급 간부 역시 민간인이 지나다니는 한 호텔 로비에서 권 청장으로부터 모욕적인 발언을 10여 분 동안 들어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권 청장의 이 같은 거친 언행은 조직 내부에서 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회자되고 있다.

    권 청장이 지역 인사들과의 자리에서 지나친 자신감으로 주위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는 것이다.

    지역의 한 인사는 "일순간에 부산의 치안을 자신의 가치관대로 탈바꿈 시키겠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도에 넘은 자신감이 보기에 좋지 만은 않았다"고 말했다.

    '홍익 치안'을 내세우는 권 청장의 모호한 가치관 강요와 이를 통해 개인을 홍보하려 한다는 지적도 있다.

    권 청장은 취임 직후부터 단학의 이념인 '홍익'을 본떠 '홍익 치안' '홍익 경찰' 등을 강조하고 있다.

    뇌호흡 수련법의 일종인 단학에 권 청장은 깊이 심취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때문에 개인적 취미생활을 부산경찰 전체의 가치로 연장하려 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권 청장은 한술 더 떠 '홍익 치안'에 대한 자신의 강연 동영상 등을 부산경찰청 홈페이지 등에 정기적으로 게시해 홍보하려 하고있어 논란이 일 전망이다.

    치안정감 승진과 동시에 부산경찰청장이 된 권기선 청장이 취임 한 달 만에 조직 안팎에서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