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품은 카톡, 톡톡 튀네

뉴스듣기


IT/과학

    게임 품은 카톡, 톡톡 튀네

    뉴스듣기

    카카오, '게임하기' 오픈…톡·스토리와 연동 새 수익 판로 개척

    11

     

    카카오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신규 게임 서비스 게임하기를 오픈하고 모바일 게임 플랫폼 사업에 뛰어든다고 최근 밝혔다.

    카카오 게임 플랫폼은 카카오톡과 연동된 다양한 모바일 게임 앱을 카카오톡에서 바로 실행,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해 대전도 펼치고, 게임업적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카카오는 앞으로 국내외 유수 개발사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카카오스토리'와도 게임하기를 연동할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의 사이버머니인 '초코'를 도입해 게임 플랫폼도 확장할 계획이다.

    카카오 이제범 공동대표는 "카카오 게임하기는 친구관계를 이미 확보한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면서 "여러 제휴사와 협력해 다양한 게임을 확보하고 빠른 시일 내에 강력한 게임 플랫폼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게임하기'는 서비스 오픈과 함께 총 7개 게임 개발사의 10개 게임을 선보인다.

    사용자는 ▲위메이드의 '바이킹 아일랜드'와 '리듬스캔들', '카오스&디펜스' ▲바른손 크리에이티브의 '아쿠아빌리지', '쥬얼크래쉬' ▲넥스트앱스의 '불리2' ▲선데이토즈 '애니팡' ▲크레이지피시 '스페이스팡팡' ▲블루윈드 '가로세로' ▲어썸피스 '내그림'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게임하기 기능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스마트폰에서 우선 이용할 수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