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타

    연말 모임, 기름진 식생활이 얼굴기름기를 만들어

    • 0
    • 폰트사이즈
    인스킨

     

    연말이 다가오면서 각종 모임이 늘어났다. 모임에는 당연히 술, 기름진 음식 등을 많이 먹게 되는데 기름진 식생활은 얼굴기름기 즉 피지를 활발하게 유발한다.

    지성피부나 여드름피부의 경우, 모임을 피할 수 없다면 기름진 음식을 먹기 쉬운 연말 모임에도 현명하게 식생활을 조절해야 한다. 기름진 식생활을 피해 똑똑한 식생활로 보송보송하고 매끈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법을 알아본다.

    치킨이나 피자, 케이크, 도너츠 등의 기름진 음식을 갑자기 많이 섭취하게 되면 피지 분비가 늘고 여드름이 올라오기도 한다. 때문에 모임에서 자리를 차지할 때에는 이러한 음식에서 먼 곳에 앉자. 또한 생선류나 채소류, 과일류를 먼저 먹어 포만감을 채우면 기름진 음식은 자연스럽게 적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물은 옆에 두고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다. 피부에 직접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지만 모임에서 수분크림만 바르고 있을 수는 없다. 물을 자주 마셔 히터 등으로 건조한 실내에서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도록 한다. 또한 물은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알코올 분해를 돕는 효과도 있다.

    사계절 피지 조절이 필요한 지성피부, 여드름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모임 이외에 평소 식생활에서도 습관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고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 분비를 과다하게 유발하기 쉬우므로 맵고 자극적인 음식,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 인스턴트 음식은 피한다. 제철 음식으로 된 식단을 하루 세 끼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피지분비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적합한 피지조절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피부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피부를 상담 받고 그에 맞는 제품을 조언을 받는 것도 좋다.

    인스킨 관계자에 따르면 “과다 피지의 원인을 분석하여 지성피부에 안성맞춤인 오일프리 화장품, 피지조절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된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나 정확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며 “현재 인스킨은 전문 피부상담사가 고객의 피부타입을 상담, 분석해 그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하고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신청자에 한해 샘플을 증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