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기호 판사,' 대통령 조롱' 교사에게 "쫄지마"



사회 일반

    서기호 판사,' 대통령 조롱' 교사에게 "쫄지마"

    트위터로 응원글 남겨…"노리는게 바로 그거! 버티면 이깁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심의에 대한 반대 의견을 표출한 서울북부지방법원 서기호 판사가 대통령을 조롱하는 듯한 문제를 출제해 논란이 된 중학교 교사에게 트위터로 응원글을 남겼다.

    서 판사는 지난 15일 해당 교사에게 트위터를 통해 "노리는 게 바로 그거죠. 입장곤란하게 해서 쫄게 만드는 거. 버티면 이깁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서 판사는 또 "기자 전화 오면 할 말 없다며 끊는 게 낫습니다. 어차피 인터뷰 응할수록 더 왜곡기사화되요. 제 경험담. 어떻게 우연히 전화번호 알아냈다 해서 일거수일투족 감시당하는 거 아니니 쫄 필요 없어요"라고 적었다.

    이어 해당 교사를 격려하자는 글을 인용해 "참교사에게 폭풍 팔로를"이라며 트위터 친구 등록을 권하기도 했다.

    서 판사는 지난 7일 "방통위는 나의 트윗을 적극 심의하라", "앞으로 분식집 쫄면 메뉴도 점차 사라질 듯. 쫄면 시켰다가는 가카의 빅엿까지 먹게 되니"라는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바 있다.

    앞서 해당 교사는 지난 2009년 CBS라디오 '시사자키'의 진행자였던 시사평론가 김용민 교수(현재 '나는 꼼수다' 공동진행자)의 오프닝멘트를 역사시험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시험문제는 '(A)은 ▲교회장로입니다 ▲대표적인 친미주의자입니다 ▲친일파와 손잡았습니다 ▲정적을 정치적 타살했다는 비난을 듣고 있습니다 ▲북한을 자극해 결국 도발하도록 조장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사고 있습니다 ▲반정부 시위가 일어나니까 경찰을 앞세워서 가혹하게 탄압했습니다 ▲그러다가 권좌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해외로 망명하더니 그곳에서 비극적인 최후를 맞게 됩니다. -2009.5.31. CBS라디오 시사자키 오프닝 중-'에서 (A) 대통령을 맞추는 거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