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돌출 입 아줌마에서 세련된 아가씨 입매로! ‘양악수술’ 인기

  • 0
  • 0
  • 폰트사이즈

사회 일반

    돌출 입 아줌마에서 세련된 아가씨 입매로! ‘양악수술’ 인기

    • 0
    • 폰트사이즈

    ‘양악수술’로 심리적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자

    ㅇㄹ

     

    20살 대학교 신입생 B양은 친구가 없다. 스스로 외모에 자신이 없어 대학교 OT나 MT같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참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튀어나온 입 때문에 항상 뚱한 표정에 화가 나보인다. 그래서인지 강의실에서 먼저 다가와 주는 친구도 없다.

    본인 스스로도 외모에 자신이 없어, 목소리도 작은 대다가 튀어나온 입을 가리느랴 손은 항상 입 주변에 있어 의사소통도 어렵고 사람들 앞에서는 더더욱 위축되는 것 같다.

    B양과 같이 입이 튀어나온 형상을 흔히 돌출입이라고 부른다. 돌출입은 코끝이나 턱 끝에 비해 입이 튀어나온 모습을 일컫는다. 돌출입은 대부분 치아와 잇몸까지 돌출된 경우가 많다.

    심하지 않은 경우 치아 교정만으로 가능하나 대부분의 경우 잇몸 뼈까지 돌출되어 잇몸교정 만으로는 입이 들어가 보이게 하는 효과를 보기 어렵다.

    돌출입은 입모양이 퉁명스러워 화나 보이는 인상을 줄 수 가 있어 오해를 사기 십상이다. 또한 위의 B양처럼 외모 콤플렉스로 인한 자신감 위축으로 사회생활을 적극적이지 못할 수 있다.

    그리고 자주 입을 가리게 되면 손의 균이 입주변으로 퍼져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자신감 위축으로 지속적으로 구부리는 자세는 척추 측만증까지 일으킬 수 있다.

    이처럼 작은 콤플렉스 하나로 인해 심리적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특히나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을 20대 여성은 더욱 그러하다.

    논현동에 위치한 나비성형외과 신예식 원장은 “돌출입은 외적인 문제를 떠나 본인 스스로 위축되어 자신감이 없는 경우가 많다. 치아만 돌출된 경우라면 단순 치아교정으로 효과를 보지만, 상하악의 잇몸 뼈 자체가 튀어나온 경우라면, 턱뼈를 잘라 치아와 함께 넣어주는 ‘양악수술’을 받아야 ‘돌출 입’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나비 성형외과에서는 ‘양악전돌증’을 수술할 시 상악과 하악을 밀어넣기 위해 공간을 마련할 만큼의 이를 발치하지만, 한치의 오차도 일어나지 않도록 뼈를 뒤로 후퇴시키는 과정 중에서 입이 많이 들어가버리는 현상을 막기위해 가상 수술 시 만든 웨이퍼를 이용하여 새로운 교합면을 확인한 후 가상수술대로 되었을 때 뼈를 고정시킨다.

    이어 신원장은 “턱은 많은 신경이 연결된 예민한 부위인 만큼 정교하고 숙련된 수술 방법을 필요로 한다. 양악수술 전문병원인지를 잘 따져보고 검사 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